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364일 아기 - 유아식 킨더밀쉬

by 솜비 2022. 3. 17.


11개월 27일.

돌 즈음이 되니 밥을 좀더 잘먹는것 같다.
아침120, 점심105, 저녁160 와.. 오늘 대박 잘먹었다!
늘 입짧고 뱃구레 작은애라 먹는양이 이렇게 늘수 있다니 기특하다.
먹는 양이 적어서 분유 어떻게 끊나 걱정했는데 오늘 잘먹는걸보니 분유끊어도 되겠다 ㅎㅎ

현재 이유식 같은 유아식? 내가 만든 고깃국에 밥말아서 주고 있다.
고깃국은 보통 소고기육수와 소고기를 베이스로 해서 다진 야채를 돌아가며 섞어서 만든다.

소고기 육수+소고기+감자+당근+계란
이런식ㅎㅎ
이건 어른들 감자국의 베이비버전이랄까..

소고기육수+소고기+무+브로콜리+양배추
어른들 소고기무국의 베이비버전ㅋㅋ
이런식으로 만들어준다.

밥은 따로 안하고 우리밥할때 약간 질게하면 아기가 먹기에 딱좋다.
밥에 국말아먹다가 좀더 지나면 맨밥에 반찬과 국을 먹을수 있을것 같다.

오늘은 처음으로 킨더밀쉬를 먹였다.
젖병에 넣어주니 맛이 달라서 약간 의아해하는 표정이었는데ㅋㅋ 쭉쭉 잘먹었다.
첫끼를 유아식 먹였는데 120 정도 먹어서 보충 수유를 하지 않고 2시간정도 후에 졸리다고하여
분유대신 간식으로 킨더밀쉬를 먹인것.
밥을 90ml 이하로 먹으면 분유 보충을 해줄거고,
그게 아닌이상은 킨더밀쉬를 먹일 예정이다.
어차피 분유가 한통밖에 안남아서 다먹으면 어쩔수없이 킨더밀쉬로만 주게되겠지만..



관심안주는 엄마 무릎깨물기 시전





아 오늘 컨디션이 많이 안좋다.
기침도 많이하고 노란 가래도 나오고ㅜㅜ 감기오나보다.
몸도 무겁고 심지어 생리통까지 겹침ㅋㅋㅋㅋ
잠이 부족해서일까..아기 옆에 누워서 한숨잤다.

홍삼과 영양제를 먹고 낮잠 1시간 자고일어나니 조금은 컨디션이 올라왔는데 정상은 아닌것 같다.
애가 놀건말건 틈만 나면 누워있었다.
요샌 방치하는 시간이 좀 많은것 같은데 나도 죽겄다ㅜㅜ




# 364일 아기 12개월 소띠 아기 딸맘 육아일기 육아기록 육아맘 육아중 돌아기 체중 키 측정 육아일기 구강기 아기 한손 잡고 걸음마 혼자 걸음마 아직 걸음마 못하는 돌아기 만세 하이파이브 바이바이 곤지곤지 이앓이 원더윅스 돌아기 영유아검진 예방접종 밤수 끊기 밤수 부활 출산후 면역력 밤에 안자는 아기 밤에 못자는 아기 밤에 잠못드는 아기 밤에 잠안자는 아기 일본뇌염 A형 간염 예방접종 예방주사 어금니 나는 시기 어금니 나오는 시기 유아식 이유식 킨더밀쉬  364일 아기 12개월 소띠 아기 딸맘 육아일기 육아기록 육아맘 육아중 돌아기 체중 키 측정 육아일기 구강기 아기 한손 잡고 걸음마 혼자 걸음마 아직 걸음마 못하는 돌아기 만세 하이파이브 바이바이 곤지곤지 이앓이 원더윅스 돌아기 영유아검진 예방접종 밤수 끊기 밤수 부활 출산후 면역력 밤에 안자는 아기 밤에 못자는 아기 밤에 잠못드는 아기 밤에 잠안자는 아기 일본뇌염 A형 간염 예방접종 예방주사 어금니 나는 시기 어금니 나오는 시기 유아식 이유식 킨더밀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