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2개월 아기 육아일기 - 이앓이, 어금니가 나왔다

by 솜비 2022. 3. 20.


368일 아기. 12개월 3일.
아 이제 365일도 채웠으니 제목에 날짜 말고 뭘로 쓰나...ㅎㅎ

어제는 사촌동생이 놀러와서 케익이랑 옷을 2벌이나 사왔다.
돌이라고 챙겨주고 싶었나보다.
밍크뮤 옷이던데 너무나 취저였다ㅜㅜ♡



이제 돌이 되었다고 밥잘먹나!!!하고 한 2~3일 잘먹었는데 엊그제부터 갑자기 또 적게 먹는다.
그럼 그렇지.. 그냥 반짝 며칠 잘먹었나보다.
서너숟갈 먹고 안먹겠다고 하고 아예 턱받이 할때부터 먹기 싫어해서 어르고 달래서 몇술 먹이고 말고..
어휴 재우는것 다음으로 밥먹이는건 여전히 전쟁이다.

원래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요근래 한 2~3주 자주 깨서 울었다.
원더윅스처럼 그냥 그런 시기인가보다 하고 있었는데
오늘 남편이 아기 안고 있다가 아기가 뒤로 뻗대면서 코딱지가 보여서 빼주다가 ㅋㅋ
왼쪽 위에 어금니가 나와있는걸 발견했다.
벌써 뾰족하게 3분의 1은 나와있는 것 같은데 이앓이하느라 그렇게 자주 깨서 울었구나;;;
보통 14~16개월 정도에 어금니가 올라오던데 다른 유치들이 빨리 올라왔듯이 이번에도 역시나 빨리 올라왔다 ㅋㅋ
이빨 안쪽은 잘 안보이는데다가 웬만하면 입을 안벌리니.. 이앓이인지도 모르고;; 원더윅스인줄로만 알고 있었다.
안그래도 양치를 극혐하는데 닦을 치아가 더 늘었네;;;

낮잠을 조금 자고 깨서 어떤 자세를 해줘도 짜증을 엄청 내고,
잠들었나 싶어서 눕히면 누가 때렸나 싶게 엉엉 울고
똑바로 세워서 안아야 그나마 좀 진정이 되고 그랬는데
졸리고 이 아파서 짜증이 많이 났나보다.

내일은 예방접종과 영유아검진을 하러가려는데
코로나때문에 걱정이 된다ㅜㅜ


# 368일 아기 12개월 3일 소띠 아기 딸맘 육아일기 육아기록 육아맘 육아중 돌아기 체중 키 측정 육아일기 구강기 아기 한손 잡고 걸음마 혼자 걸음마 아직 걸음마 못하는 돌아기 만세 하이파이브 바이바이 곤지곤지 이앓이 원더윅스 돌아기 영유아검진 예방접종 발달검사지 언어 심화평가 권고 밤수 끊기 밤수 부활 출산후 면역력 밤에 안자는 아기 밤에 못자는 아기 밤에 잠못드는 아기 밤에 잠안자는 아기 일본뇌염 A형 간염 예방접종 예방주사 어금니 나는 시기 어금니 나오는 시기 368일 아기 12개월 3일 소띠 아기 딸맘 육아일기 육아기록 육아맘 육아중 돌아기 체중 키 측정 육아일기 구강기 아기 한손 잡고 걸음마 혼자 걸음마 아직 걸음마 못하는 돌아기 만세 하이파이브 바이바이 곤지곤지 이앓이 원더윅스 돌아기 영유아검진 예방접종 발달검사지 언어 심화평가 권고 밤수 끊기 밤수 부활 출산후 면역력 밤에 안자는 아기 밤에 못자는 아기 밤에 잠못드는 아기 밤에 잠안자는 아기 일본뇌염 A형 간염 예방접종 예방주사 어금니 나는 시기 어금니 나오는 시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