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2개월 돌아기 걸음마, 곤지곤지 연습

by 솜비 2022. 3. 26.


374일 아기. 12개월 9일.
키 76.5cm 몸무게 10.1kg (영유아검진)

새벽 기상은 빠짐이 없지.
밤잠이 약간 늦춰져서 10시에 자고 새벽5시에 일어나서 분유(킨더밀쉬)먹고 6시에 겨우 잠들었다.
최대한 깨어있는 시간을 줄이려고 노력중인데
정신이 안깨게 해야된다. 내맘대로 안될때가 많지만..

한손 잡고 걸음마도 하고, 혼자 걸음마 해보라고 놓기도 하고,
만세, 하이파이브, 바이바이, 곤지곤지 등 이런저런 활동들을 가르치고 있다.
할줄 아는데 안하는게 태반이지만ㅋㅋㅋ
곤지곤지는 아직 못함ㅜㅜ

펜 잡고 그리는건 구강기가 끝나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그냥 먹으려고만 들어서..ㅜㅜ
그래도 전에는 물건들을 바로 입으로 가져가던데
지금은 눈과 손으로 탐색한 이후에 입으로 가져간다.
차차 입으로 넣는것도 줄어들겠지.




어제 저녁때 분리수거 쓰레기 버리러 나갔다가 미끄러운 바닥+슬리퍼 조합으로 넘어져서
왼쪽 무릎을 바닥에 찍었다.
너무 아파서 몇시간은 절뚝거릴정도였는데
지금은 기어다니고 무릎꿇기가 안되는정도 (닿으면 아파서ㅋㅋ) 그냥 약간 붓고 멍들었다.
안그래도 약한쪽 무릎인데 크리티컬 제대로 맞았다.
단순 타박상으로 끝나서 불행중 다행 ㅋㅋ


 

 

 

# 374일 아기 12개월 9일 소띠 아기 딸맘 육아일기 육아기록 육아맘 육아중 돌아기 체중 키 측정 육아일기 구강기 아기 한손 잡고 걸음마 혼자 걸음마 아직 걸음마 못하는 돌아기 만세 하이파이브 바이바이 곤지곤지  374일 아기 12개월 9일 소띠 아기 딸맘 육아일기 육아기록 육아맘 육아중 돌아기 체중 키 측정 육아일기 구강기 아기 한손 잡고 걸음마 혼자 걸음마 아직 걸음마 못하는 돌아기 만세 하이파이브 바이바이 곤지곤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