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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기록

다이어트 식단, 운동 기록 1일차 - 운동 목표, 목표 체중, 운동 기록

by 솜비 2022.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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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한 일이 있기에 몇달 열심히 운동을 해보려 한다.

여태 운동을 했어도 뭐 깨작깨작 잠깐잠깐이어서 제대로 운동하고 기록해서 근육량을 늘려보려고 한다.

체중을 줄이면 좋지만, 체중에 연연하지 않고, 근육을 늘리는 것에 집중할 예정.

 

 

 

운동 목표

목표 : 체지방 줄이고 근육량 늘려서 체력 올리고 건강한 몸 만들기

        임신과 출산 이후에 늘어난 체중을 줄이면 더욱 좋겠다ㅜㅜ

 

체중 : 임신전 62.5kg → 입덧기간 54kg → 만삭 66.5kg → 모유수유기간 55kg → 단유하고 차차 쪄서 현재 64kg ㅋㅋ

목표체중 : 58kg (6kg 감량)

 

리얼 목표는 55kg인데 10kg 감량...은 아마 힘들 것 같고 일단 단기적으로는 6kg을 감량해보려고 한다.

어으 임신 전에는 평균적으로 58kg이고 좀 많이 먹어서 찌우면 60kg, 다욧해서 줄이면 56kg 이랬는데... ㅠㅠ하...

만삭때 훅 늘어난 몸무게가 (지방을 저장하는) 잠재력을 늘려버린 느낌이라...

뭐랄까... 임신전엔 내가 아무리 먹어도 커피잔 만큼만 쪘다면,

임신하고 저장공간이 늘어난 이후에는 냉면그릇 만큼 찐달까....

내 지방 저장공간이 1기가 였는데 1테라가 되어버린 느낌이랄까..... 하....

(물론 오바육바쌈바쌈바적인 비유)

참고로 키작녀라능... 58kg이어도 과체중에 해당하고, 보기에도 통통 느낌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의 운동

 

다리들고 복근 운동 40개

간단한 뜀뛰기 유산소 30개

마운틴 클라이머 40개

하이니 30개

플랭크 20초씩 2번 (아직 20초가 한계 ㅠㅠ)

 

 

 

 

원래는 다욧할때 어플 다운받아서 했었는데

갑자기 오늘부터 제대로 운동하고 자야지! 하는 마음이 들어서 어플 안쓰고 대충 생각나는대로 했더니만...

어플을 다시 사용할지 끌리는대로 이것저것 할지 ㅋㅋㅋ 어차피 홈트고, 운동은 즐겁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까

내 마음대로 오늘은 이걸 해볼까~하고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거의 누워 지내던 임신 기간과 출산 이후에 너무나 심각하게 체력이 바닥인데다가 살도 많이 쪄서 

근육 없고, 살이 찌니 더 움직이기 힘든 것 ㅜㅜ.. 그래서 더 찌게 되고...

악순환을 끊으려면 역시 운동과 식단을 병행해서 실행해야 할 것 같다.

 

육아하면서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는게 참 쉽지 않았는데..

(스트레스로 식단 폭망, 힘들어서 운동 못함... 퇴근하고 집에 와서 녹초가 된 상태에서 운동까지 해야 하는 느낌이랄까..)

며칠 전에 나에게 큰 동기가 생겨서 좀더 의지를 불태울 기운이 나는 것 같다.

육퇴하고 그냥 널부러져 쉬고만 싶은데...ㅠㅠ 조금 더 노력해야겠다.

 

 

 

운동을 급하게 오늘밤부터 시작했기에 ㅋㅋㅋ 식단은 내일부터 시작.

엄청난 다욧식단은 안하고(못하고), 그냥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늘리는 정도로만 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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