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새벽에 깨서 자지러지게 우는 아기 이앓이 어금니 나오는 시기

by 솜비 2022. 4. 2.

 

381일. 12개월 16일.

 

한 3일 새벽에 안깬다 했더니 또 새벽에 깼다.

무슨 일인지 뒤로 넘어가면서 자지러지게 울었다.

이앓이인가.. 어디가 불편한가...

아무리 이리저리 자세를 바꿔서 안아줘봐도 울음소리가 작아지질 않았다.

이렇게 크게 울면 다른 집에 민폐인데... 싶어도 내가 할 수 있는게 없었다.

이러나 저러나 어차피 우는거 일단 뉘여두고 분유를 타러 갔는데 내가 없다고 더 울어재꼈다.

얼른 분유 타서 먹이니 그때서야 울음을 그쳤다.

배고프다고 이렇게 자지러지게 우는 애는 아닌데... 이앓이가 아닐까 싶다.

위에 좌, 우 어금니들은 이미 나오는 중이고, 아래 어금니들은 하얗던데... 뚫고 나오느라 더 아픈가...

이앓이 하느라 밤잠을 그렇게 자주 깨나 싶기도 하다.

내가 잠들기 전까지 족히 스무번 이상은 깬듯...

 

 

맨날 같은 장난감, 같은 책을 가지고 노는게 놀아주는 나도 너무 지겨워서 

우리아기가 좋아하는 어스본 사운드북 몇권을 더 사고, 장난감도 추가로 샀다.

장난감은 한바탕 다 팔고 새로 들이고 싶지만 꾹 참아본다ㅜㅜ..

 

 

 

# 381일 380일 12개월 16일 아기 육아중 육아맘 육아기록 육아일기 12개월 아기 돌쟁이 돌아기 이앓이 어금니 나는 시기 어금니 나오는 중 아직도 밤수중 밤수 부활 새벽에 자주 깨는 아기 밤잠 자주 깨는 아기 381일 380일 12개월 16일 아기 육아중 육아맘 육아기록 육아일기 12개월 아기 돌쟁이 돌아기 이앓이 어금니 나는 시기 어금니 나오는 중 아직도 밤수중 밤수 부활 새벽에 자주 깨는 아기 밤잠 자주 깨는 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