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기록

운동 기록 5일차

by 솜비 2022. 4. 4.
반응형


오늘 우연히 네이버뿜 보다가 체력을 올리려면 유산소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아... 유산소 쥐약인데...ㅜㅜ
유산소 운동하면 콜린성 두드러기 올라와서 가렵고 따가워서 진짜 힘들어지는데 큰일이다.
간단하게 계단오르기랑 줄넘기 정도만 해야할 것 같다.
걷기도 10~15분 걸으면 콜린성 두드러기 올라와서 오래 걷지도 못함 ㅠㅠㅅㅂㅌ...
(컨디션 좋으면 20~30분 걸었을때 올라옴)
겨울철엔 건조하고 추워서 온도변화가 심해서그런지 아예 5분밖에 못걷는다.

아무튼 콜린성 두드러기가 최대한으로 적게 올라오도록 유산소 운동을 해줘야겠다.
둘다 바닥이라서 근력도 늘리고 체력도 키워야하니까ㅜㅜ...



근데 손목짚고 운동하니 손모가지가 아프다ㅜㅜ하...
애낳고 운동도 맘대로 못하는 몸뚱이가 되었다.
내 평생 손아귀 힘 세고, 팔씨름 잘하고, 무거운 것 잘들어옮기는 세상 잡초같은 근력녀였고,
일반적인 여자치고 내가 제일 힘세지! 하는 자부심까지 있었다.
손목이 아픈일은 진짜1도 없었는데 애낳고 만신창이가 되었다.
손아귀힘, 마사지할때 누르는힘, 물건 드는 힘, 심지어 플라스틱병마개까지 못딸 정도로 다 거지됨..
아니, 다른건 다 그렇다치고, 플라스틱 병마개까지 못따는건 너무 충격이었다 ㅠㅠ.......
내가 진짜 웬만한건 내 힘으로 다 하고, 남편한테 도와달라고 하는 경우가 거의 없었는데
심지어 남편이 뚜껑 못열면 내가 열기도 했었는데
예전의 반도 힘을 못쓰는 것 같다.

그리고 엄마아빠부터 남편까지 거의 십여년을 매일같이 마사지해주는 우리집 마사지사였는데 애낳고서는 아예 못해준다.
그나마 요 몇달 괜찮아진 것 같아서 약간씩 마사지해주면 손가락마디나 손목이 아파서 힘을 많이 못쓰는 것도 당연하고
여지없이 손가락 마디마디랑 팔목이 아프다.
언젠간 돌아오긴할까ㅜㅜ....

오늘은 서론이 길고 한탄이 많군..



오늘의 운동

허벅지살 운동 3가지
스쿼트 100개 (이거 하고 지쳐서 허벅지는 더 이상 못쓰겠다 싶어서 다른 운동 함 ㅠㅠ)
플랭크 20초씩 4번
마운틴 클라이머 15회씩 4번




이거 다 쓰고 나니 발목이 시큰거려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타.................
아니 그거 조금 운동했다고 발목은 왜 아픈건데?!
ㅠㅠ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운동하기로...
옛날에도 운동하다보면 종종 팔꿈치쪽이 아플때 있는데 그러면 그 통증때문에 몇주를 운동을 못하고 그랬었다.
그런걸 조심해야할듯... 너무 무리하다가 통증이 생기면 아예 운동 못하게 되어버리는 수가 있으니까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조금씩 운동해나가야겠다.

어제 허벅지 운동을 했음에도 허벅지가 1도 안아파서 아무래도 운동량이 적어서 근육이 안생겼나 싶어져서
강도를 더 올렸다.
헥헥거리고 중간에 많이 쉬느라 좀 시간이 걸려도 횟수를 더 많이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여기저기 아프다 ㅋㅋㅋㅋㅋ
무리하지 말아야지ㅜㅜ

아, 어제부터 이따금씩 햄스트링에 쥐가 난다ㅋㅋㅋ
햄스트링이 뭔가요? 먹는건가요? 할정도로 쥐가 나는 경험 한번도 없었는데ㅋㅋ 별걸다겪어본다.

내일은 휴식 DAY!
5일 연속 운동했으면 좀 쉬어줘야... ㅋㅋㅋㅋㅋ




# 뱃살 운동 옆구리살 운동 다이어트 식단, 운동 기록 운동 목표, 목표 체중, 운동 기록 출산후 다이어트 임신 출산 다이어트 육아중 다이어트 다욧 목표 운동 목표 다욧기록 다욧일기 다이어트기록 다이어트 일기 운동 기록 홈트 홈트레이닝 홈트기록 체중 몸무게 변화 기록 뱃살 산후다이어트 집에서 운동 뱃살 운동 옆구리살 운동 다이어트 식단, 운동 기록 운동 목표, 목표 체중, 운동 기록 출산후 다이어트 임신 출산 다이어트 육아중 다이어트 다욧 목표 운동 목표 다욧기록 다욧일기 다이어트기록 다이어트 일기 운동 기록 홈트 홈트레이닝 홈트기록 체중 몸무게 변화 기록 뱃살 산후다이어트 집에서 운동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