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폐구균, Hib 예방접종 4차, 엄마의 자유시간 이틀차

by 솜비 2022. 4. 27.

405일 아기.  13개월 9일.

 

내 입모양을 보고 '맘마' 하던걸 오늘은 1도 안했다 ㅠㅠ... 아니 그거 귀여웠는데 왜 안하냐고 ㅠㅠ...

제대로 영상으로 찍은 것도 별로 없는데 너무 아쉽다 ㅠㅠ

 

오늘은 폐구균 4차와 Hib(b형 헤모필루스인플루엔자) 4차 예방접종을 하고 왔다.

아직까지 열이 안나는걸 보면 얌전히 지나갈 것 같다.

제발 그러길 바라는 바고...ㅜㅜ 돌발진때 너무 격하게 겪어서 열 보초는 지긋지긋...

 

 

 

 

 

자유시간 이틀차!

하루에 3시간씩 자유시간이 주어지는데 (이 시간에 온전히 남편 혼자서 아기를 봄)

어제, 오늘 모두 30층 계단 오르기+샤워, 블로그 약간 이걸로 끝이 났다.

남은 자잘한 시간은 어영부영 지나가거나 그냥 집안일을 했다.

너무나 오랜만에 나를 위해서 시간을 쓰는건데 상당히 어색하고, 뭔가 알차게 시간을 써야 한다는 강박에 사로잡힌다.

뭔가 더 해야 할 것 같은데 시간은 그렇게 충분하진 않고...

단순히 지나가다가 보인 집안일을 못참고 해버리거나 

아기랑 잠깐 놀아준다거나...

결국 나를 위해서 온전히 3시간을 쓰는것을 아직까지는 편히 누리지를 못하고 '해야 할 일'만 하고 있는 것 같다.

'하고 싶은 일'은 할 수가 없다. 정확히 뭘 하고 싶은지도 모르겠다.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으니까... 내가 뭘 하고 싶은지 생각해본 적도 없는 것 같다.

과도기라고 생각하고 차츰 하고 싶은 일들을 해나가려고 한다. 

근데 역시...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은 것.... ㅠㅠ

 

 

 

 

# 일상 일기 육아일기 육아기록 404일 아기 405일 아기 13개월 9일 일기장 육아 헬육아 몸과 마음이 힘든 육아 낮잠 안자고 노는 아기 낮잠 안자려고 하는 아기 낮잠 안자는 아기 낮잠시간 밤잠시간 기상시간 취침시간 12개월 아기 13개월 아기 돌아기 돌쟁이 걸음마 아직 못해요 언제 걸음마 할거니? 엄마의 자유시간 폐구균 예방접종 Hib 4차 예방접종 일상 일기 육아일기 육아기록 404일 아기 405일 아기 13개월 9일 일기장 육아 헬육아 몸과 마음이 힘든 육아 낮잠 안자고 노는 아기 낮잠 안자려고 하는 아기 낮잠 안자는 아기 낮잠시간 밤잠시간 기상시간 취침시간 12개월 아기 13개월 아기 돌아기 돌쟁이 걸음마 아직 못해요 언제 걸음마 할거니? 엄마의 자유시간 폐구균 예방접종 Hib 4차 예방접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