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육아일기 아기 병풍 차트 벽보 분유 못끊은 13개월 아기

by 솜비 2022. 4. 28.


407일 아기. 13개월 11일.

일기안쓰고 피곤해서 잠들어버리는 나날들.
뭔가 엄청 잠이 부족한건 아닌데 좀씩 부족해서 틈이 조금만 생겨도 훅 잠들어버린다.
어제도, 오늘도 나의 휴식시간은 쏜살같이 가버렸고, 운동과 샤워 외엔 딱히 한게 없는데 그냥 다 지나갔다 ㅠㅠ....



오늘은 제법 7~8걸음씩 걸었다.
혼자 서는건 매우 잘하고, 뭔가 붙잡고 걸어다니는건 능숙할 정도니까
얼마못가서 주저앉던 걸음마 보조기도 한참을 밀면서 걸어다닌다 ㅋㅋㅋ
아빠를 보면 신나서 발을 통통 구르면서 춤을 추고, 엄마를 보면 도망간다 ㅋㅋㅋㅋㅋㅋ 잡기 놀이 하자고 ㅋㅋㅋ

병풍 차트에 있는 표정들을 보면서 짚길래 그걸 따라서 표정 연기를 해줬더니 매우 좋아했다.
보고 싶은 표정 계속 짚고 ㅋㅋㅋ
다른걸 할때도 '사랑해요'를 해주면 병풍차트를 쳐다보면서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ㅋㅋㅋ
병풍 차트를 놓는다든가 벽보를 붙이는것에 대해 크게 의미를 안두고 그냥 그림보라고 놔둔다고 생각했는데
보면서 가리키고, 궁금해하고, 배우고... 그러면서 개념들을 알아가는게 신기하다.

밥을 잘먹을 땐 잘먹고, 안먹을땐 안먹고... 근데 역시 안먹는 때가 훨씬 더 많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유 수유를 끊을 수가 없다.
13개월... 이제 14개월차인데 분유 먹는 우리 아기 ㅋㅋㅋㅋ
유아식을 50ml도 안먹으니 뭐... 애를 영양실조로 만들 수도 없고 그냥 시간 텀을 두고 밥이랑 분유를 같이 주고 있다.
빨대컵이라도 잘 사용하면 빨대컵에 줄텐데 또래보다 이빨도 많이 난 애가 ㅋㅋㅋ 빨대컵은 안쓰려고 한다.
역시나 젖병도 못끊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생 먹는 것도 아니고 뭐 때되면 다 끊겠지.
어디 아프지나 말았으면...



# 407일 아기. 13개월 11일. 아기 병풍 차트 벽보 분유 못끊은 13개월 아기 14개월차 유아식 안먹는 아기 이유식 안먹는 아기 분유 먹는 13개월 14개월 아기 젖병 못끊은 아기 밥 안먹는 아기 밥 적게 먹는 아기 병풍 그림판 병풍 그림 병풍차트 벽보 효과 13개월 아기 걸음마 407일 아기. 13개월 11일. 아기 병풍 차트 벽보 분유 못끊은 13개월 아기 14개월차 유아식 안먹는 아기 이유식 안먹는 아기 분유 먹는 13개월 14개월 아기 젖병 못끊은 아기 밥 안먹는 아기 밥 적게 먹는 아기 병풍 그림판 병풍 그림 병풍차트 벽보 효과 13개월 아기 걸음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