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제주 한달살기 12일차 - 세화 오일장, 지미봉

by 솜비 2022. 9. 26.

18개월 8일 아기.
제주 한달살기 12일차


오늘 일정은 내가 짰는데 다 망해버렸닼ㅋㅋㅋㅋ
해녀박물관에 갔더니 하필 해녀축제고...ㅋㅋㅋ
둘다 사람많고 북적한 곳을 싫어하는지라 어긋난 계획과 많은 차들때문에 남편이 주차부터 짜증을 냈다.
해녀박물관은 못가게 되어버리고 먼 곳에 어느 주차장에 주차했는데
길도 모르겠고 그냥 뭐 어떻게든 되겠지 그러려니 하자고 서로 위로하면서 걸었다. 근데 다행히 세화 오일장에 닿았다.




가면서 본 제주의 집과 돌담들도 제주스럽고 토속적이어서 뜻밖의 장소와 골목이었어도 좋았다.
세화 오일장은 차도 사람도 많고, 파는 물건들도 정말 많았는데 다들 화장실이 가고 싶어서 일단 화장실부터 갔다.
사실 사고 싶은 것들이 있었는데 내 마음대로 다 살 수도 없으니 꾹 참고,
구경 조금 하다가 지미봉에 가자고 했다.

시장 뒤편에서 민속 공연도 하길래 잠깐 보자고 했는데 생각보다 아기가 잘 봤다.
예쁜 언니의 아쟁 공연, 중년 남녀의 북 치는 공연을 박수치며 잘 봤다.
세번째로 마술 공연을 했는데 우리 아기 눈에는 지루해보였는지 자꾸 다른 곳을 가자고 하길래 나와버렸다.
가는 길에 떡볶이가 맛있어 보였으나 우리 일정이 어긋나서ㅜㅜ
간식으로 사 먹으려던 것들도 못먹고 아침에 구입해둔 도시락을 먹어야 했다.

아기상어 풍선도 사고, 하우스귤이 작지만 달고 맛있길래 사고, 우리 아기가 잘먹을 것 같아서 동그란 뻥튀기도 샀다.
뻥튀기는 진짜 잘먹었다. 하나를 가지고 와그작 오물오물 한참을 먹는데 졸귀탱탱... 사길 잘했다 ㅋㅋ
그렇게 큰 까까는 처음 먹는지라 어색해했는데 집에 갈때에는 3개나 먹어치움 ㅋㅋㅋ



[리뷰, 정보] - 아이와 함께 제주 지미봉 지미오름 다녀오다

아이와 함께 제주 지미봉 지미오름 다녀오다

18개월 아기와 제주 한달살기 12일차 제주 지미봉 (지미오름)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산3-1 지미오름은 제주시 구좌읍, 제주의 동쪽에 있으며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바다 가까이에

poof31.tistory.com


지미봉은 진짜 오르는 내내 너무너무 힘들고, 남편이나 나나 군대 행군이 생각날 정도였는데
어떻게 버티고 버텨서 겨우 정상에 올랐다.
정상의 멋진 풍경들에 조금은 위로가 되는 것 같았는데 내려갈 때에는 썰매타며 내려가고 싶을 정도로 힘들었다.
여기 왜 케이블카가 없는거죠? ㅜㅜ
아기를 안고 오르느라 그렇게나 힘들었기 때문인지, 경관이 멋있어서인지 뿌듯함도 많았고 보람있었다.
망한 일정이었는데 남편은 나쁘지 않았다고 위로해주었다.

집에 갈때 세화 오일장에서 본 떡볶이를 사가려고 다시 세화 오일장에 방문했는데 세상에... 5시였는데 다 닫혀있었다.
5시가 폐장이지만 점심 시간 지나면 슬슬 폐장 분위기라던데 너무 늦게 가서 맛있는 간식들을 하나도 먹지 못했다.
떡볶이랑 설탕 핫도그가 먹고싶었는데 말이지ㅜㅜ...
떡볶이는 결국 배떡으로 바꿔서 집에 와서 먹긴 먹었다.



#제주지미오름 #제주지미봉 #지미봉 #지미오름 #뷰맛집 #전망좋은오름추천 #오름추천 #난이도높은오름 난이도 상 오름 오름 난이도 제주 오름 난이도 제주 오름 오르기 힘든 곳 아이와 함께 오름 아기와 함께 오름 아기와 함께 지미봉 아기랑 지미오름 #성산일출봉 #우도 성산일출봉 우도 근처 오름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오름 진정한 오름의 여왕인듯 아기가 좀더 커서 혼자 걸어다닐만 하면 오름 자주 가도 될 것 같은데 지금은 아닌듯.. 제주 한달살이 제주도 한달살이 제주 한달살기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도 생활 제주도민 하고싶다 제주 사투리 좋아 제주 바다 좋아 제주지미오름 제주지미봉 지미봉 지미오름 뷰맛집 전망좋은오름추천 오름추천 난이도높은오름 난이도 상 오름 오름 난이도 제주 오름 난이도 제주 오름 오르기 힘든 곳 아이와 함께 오름 아기와 함께 오름 아기와 함께 지미봉 아기랑 지미오름 성산일출봉 우도 성산일출봉 우도 근처 오름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오름 진정한 오름의 여왕인듯 아기가 좀더 커서 혼자 걸어다닐만 하면 오름 자주 가도 될 것 같은데 지금은 아닌듯.. 제주 한달살이 제주도 한달살이 제주 한달살기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도 생활 제주도민 하고싶다 제주 사투리 좋아 제주 바다 좋아 제주한달살기 12일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