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9개월 아기 또 코감기, 등과 배 두드러기 발진

by 솜비 2022. 11. 9.


11월 8일 화요일

요새 일기 쓸 겨를도 없이 계속 12시쯤 잠들어서 일기가 밀리는 느낌...
나도 모르게 잠들었더니 머리도 안풀고 이불을 안덮고 자서 온몸이 경직된 상태에서 깨어난 느낌이다.
어제 받은 도수치료 때문인건지 머리를 안풀고 자서인지...
어깨랑 목이 엄청 경직된 느낌이라 처방받은 근육이완제를 먹었다.
의도치 않게 잠든탓인지 깨기도 여러번 깼는데 정신은 또 못차림 ㅋㅋㅋ
망할 감기 몇주째인건지 계속 가래 조금씩 있고, 피곤하기만 하면 목이 아프다ㅜㅜ

 

1일 1사고치기



아기가 결국 또 감기에 걸렸다ㅜㅜ
며칠 전부터 아기 코가 그릉그릉하더니만... 어제는 재채기를 엄청 자주 했고, 밤에 잘때 부터 콧물이 많아졌다.
지난주 그 감기 바이러스가 지독하게 살아남은 것인지, 새로이 걸린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열없고 재채기 많고, 콧물을 줄줄 흘리는 증상은 똑같다.
근데 이번에는 배랑 등에 발진이 생겼다.
오전에 병원에 가서 물어보니 감기에 걸리면 발진이 같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오늘 의사선생님은 항생제 처방을 안하셨다. 감기 증상 완화제만 들어있음. 아직까진 마음에 듦 ㅎㅎ
감기 약 자체는 뭐랄까 딱히 효과가 있는 것 같지는 않다.
근데 항생제 먹였을 때에도 엄청 드라마틱하게 좋아지진 않았으니..
그나저나 감기 나았을때 얼른 예방주사 맞고 다시 또 감기라니... 타이밍 쩐다.

아기가 컨디션도 좋지 않은 것 같고, 병원도 가야해서 오늘은 어린이집에 보내지 않았다.
나만 아침에 엄청 바빴다.
걸어가기에 애매해서 애기 걸음으로 같이 걷기에는 많이 힘들고... (심지어 얼마 안걷고 안아달라함)
유모차를 타고 가든가 택시를 타고 가야 하는데 요새 컸다고 유모차 타기 싫어해서
어르고 달래서 유모차에 태웠는데, 내가 맘이 바뀌어 급 택시 타고 가고 싶어져서 다시 내리라고 하니까 안내린다고 한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유모차로 왕복했다ㅜㅜㅋㅋ 땀을 엄청 흘림.
집근처 병원에 새로 개척해서 가볼까 했는데 발진때문에 그냥 다니던 병원으로...ㅜㅜ
근데 발진 자체가 문제는 아닌 것 같아서 다음에 감기 걸리면 다시 집근처 병원을 뚫어볼까 생각중..



# 육아일기 육아일상 육아블로그 육아기록 육아맘 19개월 아기 심한 코감기 유모차 안타는 아기 감기 발진 등 배 두드러기 발진 아기 컨디션 아기 감기 어린이집 19개월 아기 심한 코감기 유모차 안타는 아기 감기 발진 등 배 두드러기 발진 아기 컨디션 아기 감기 어린이집 육아일기 육아일상 육아블로그 육아기록 육아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