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21개월 아기 장염 3일차

by 솜비 2023. 1. 10.

 

21개월 24일.

 

한 일주일 전부터 낮잠, 밤잠 기록마저도 이제 하지 않는다.

드디어 베이비타임 어플의 할일도 끝났구나 ㅎㅎㅎ

굳이 기록하지 않아도 규칙적이게 된지 오래되었지만, 이앓이때문에 새벽에 깨서 분유를 먹고 자는 경우가 잦아져서 그걸 기록했었는데 이제는 그것도 기록안하고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기고 있다.

매일 비슷하니까 기록이 귀찮기도 하고 ㅋㅋ

 

장염으로 병원에 다녀온 날이 일요일인데 그날 낮부터 설사를 시작하더니 월요일 낮까지 설사가 엄청 잦았다.

한 10번 가까이 한 것 같다.

아무래도 안되겠어서 낮잠 깨자마자 준비해서 병원에 가서 지사제를 처방받고, 약이 얼마 안남아서 그것도 추가로 처방받았다.

아기들은 장염에 걸리면 설사가 잘 안잡힌다던데 그럴 것 같다ㅜㅜ..

약 덕분인지 오늘은 설사를 2~3회 했다. 2회인지 3회인지 기억이 잘 안남;;

설사 상태가 어제보다는 약간 덜한 느낌이긴한데 그래도 정상변이 되려면 한참 먼 것 같다.

물은 수시로 먹긴 한데 소변은 잘 안본다. 설사 때문에 몸에 수분이 부족한것인지 뭔지...

 

죽은 낮까지만 먹이고, 저녁밥부터는 밥으로 줬는데 먹기 싫은지 두부만 먹고 밥은 한술 겨우 먹고 안먹었다.

분유때문에 설사가 빨리 안잡히나 싶어서 쿠팡으로 유당불내증 분유를 주문해서 어제부터 먹이고 있다.

빨리 정상변으로 돌아오면 좋겠다. 

엑스레이 상으로는 장염이 심하지 않다는데 왜 설사는 심하지? ㅠㅠ

 

아기 컨디션은 어제보다 더 좋은 것 같다.

어제는 좀 자주 누워있고, 약간 기운이 없어보였는데 오늘은 평소 컨디션에 가까운듯.

이제 먹는것도 평소대로 먹어도 되고, 설사도 많이 안하니까 내일부터는 어린이집에 다시 보낼 예정이다.

놀거리가 똑같으니까 집에서 많이 심심해했는데 어린이집 가면 덜 심심해할듯...ㅎㅎ

 

 

 

이앓이 때문인지 잘때 항상 이빨 아프다고 그러고, 눈이랑 머리도 아프다고 한다.

평소에 낮에는 그런 소리를 잘 안하는데 꼭 밤에 자기전에 얘기한다.

낮에도 아픈데 노느라 신경이 별로 안쓰이는거겠지?

그래도 요즘엔 낮잠도 밤잠도 나름 빨리 잠들어서 재우는게 많이 수월하다.

확실히 애가 좀 크니까 그렇게 예민하고 힘들었던 수면 문제도 좋아지는 것 같다.

 

# 아기 육아일기 21개월 아기 22개월 아기 장염 설사 지사제 유당불내증 분유 설사분유 먹이기 시작 밥안먹는 아기 밥 안먹는 두돌아이 두돌아기 이앓이 아기 어금니 이앓이 아기 육아일기 21개월 아기 22개월 아기 장염 설사 지사제 유당불내증 분유 설사분유 먹이기 시작 밥안먹는 아기 밥 안먹는 두돌아이 두돌아기 이앓이 아기 어금니 이앓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