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13주 5일 - 니프티 검사 결과, 임산부 갑상선 항진증

by 솜비 2023. 3. 7.

어제 일기.
 
 
니프티 검사 결과가 나왔다. 다행히 저위험군.
단순히 노산에 접어든 나이 하나 때문에 추천을 받고서 니프티 검사를 할까 말까도 고민을 많이 했는데
엄마랑 남편이 하도 하라고 해서 했던지라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았었다.
걱정이라면 돈걱정뿐 ㅋㅋㅋㅋ
그래도 이상이 없다고 나오니 너무나 감사한 일이다 :)
다음번 정기검진에서 신경관 결손 검사만 통과하면 크게 걱정할 일은 없을 것 같다.
 
그나저나 지난달 정기검진에서 갑상선 항진증으로 갑상선 자극 호르몬(TSH)이 정상 수치보다 낮게 나와서
이번 정기검진에서도 추적검사를 한다고 했었는데 했는지 안했는지.. 안한게 아닐까 싶게 연락이 없다 ㅋㅋㅋ
TSH만 낮은거라서 다음 정기검진 때 봐도 괜찮겠지? 
같이 봤던 자궁암 검사는 또 반응성 세포변화가 나왔는데 검사 할 때마다 나온다ㅜㅜ 
그냥 뭐 1년에 한번씩 검사를 해보라는 말밖에 없다.
 

입덧이 조금은 약해진 것 같다. 울렁거림이 좀 줄었고, 냄새에도 살짝 덜 예민한 것 같다.
입덧약은 안먹은지 일주일 정도 됐고 (이번엔 크게 효과를 보진 못했다)
냉장고 냄새가 그렇게나 역하더니만 이제는 맡을만 한 정도가 되었다.
그래도 입맛은 아직 안돌아와서 밥도 반찬도 다 먹기 싫다.
반찬은 찔끔 찔끔 먹어보고 있는데 아직 양념이 된 반찬은 먹기 힘들다.
 
컨디션도 조금 나아져서 기력이 좀 나서 잘 돌아다니는 날이 생겼다.
울렁거리고 기력이 없으니 종일 누워서 존버하다가 어린이집 하원하러 가고 그랬는데
수납장 정리를 한다거나 컴퓨터 앞에 한 두시간은 앉아있을만 하다.
 
그리고 아랫배가 좀더 나왔다. 
여전히 뱃살을 두껍게 두르고 있긴 한데 ㅋㅋㅋ
자궁도 좀 커진 것 같다. 
# 임신 13주 5일 임신일기 임신 기록 임신 다이어리 13주 4일 13주 3일 입덧 울렁거림 임산부 갑상선 항진증 13주 2일 13주 1일 13주 0일 니프티 검사 결과 니프티 검사 기형아 검사 신경관결손검사 입덧 울렁거림 양치덧 배 크기 # 임신 13주 5일 임신일기 임신 기록 임신 다이어리 13주 4일 13주 3일 입덧 울렁거림 임산부 갑상선 항진증 13주 2일 13주 1일 13주 0일 니프티 검사 결과 니프티 검사 기형아 검사 신경관결손검사 입덧 울렁거림 양치덧 배 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