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부업 사기 주의) 물류센터 쇼핑몰 주문서작성 공동구매 대리구매 알바

by 솜비 2023. 7. 12.

임신과 육아로 벌이가 없는 와중에 솔깃~하는 문자가 왔다.

나는 알바 지원한 적도 없고, 어디에서 내 번호를 알고 문자가 왔는지 1도 모르겠어서 일단 의심부터 하고 봄.

 

 

 

 

 

요약하자면 쇼핑몰 주문서 작성 알바라고 한다.

투자금이나 계약금 같은건 없다고 써있는데 과연?

 

 

 

 

 

 

 

 

 

 

 

그래서 뭔지 들어나 보고, 내 돈 들어간다거나 내 정보 팔리는 일이 없는 정직한 알바인지 알아보고 싶어서

카톡으로 연락을 취해보았다. 

 

자유업무 + 수익금 발생 강조

 

 

 

 

 

 

 

 

쇼핑몰 공동구매 업무라고 하길래

내돈이 들어가냐고 물었더니 대답 안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류회사에서 들어오는 주문상품을 쇼핑몰 사이트에서 상품 배정 받아서 물류센터 주소지에 주문만 하면 된다고 한다.

뭔가 배송대행 역할인가...

복붙 수준의 업무면 자기들이 하지 왜 굳이 알바를 뽑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다시 한번 간단한 업무와 수익률 강조.

근데 또 내가 내돈이 들어가냐고 물었으나 답이 없음 ㅋ 자기 할말 하느라 바쁨 ㅋ

 

 

 

 

 

역시나 수익률과 수익금 강조.

그리고 회사에서 지원금 20만원을 준다고 하는데

결론은 본인 돈으로 구매하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사기구나 싶은 부분이었다.

이후로는 차단했다. 

 

대화 도중에 검색해보니 부업 알바 사기가 맞았다.

토씨하나 안틀리고 똑같은 대사를 치던데ㅋㅋㅋ

인스타 부업 사기도 그렇고 요새 왜이렇게 부업 사기가 많은지 모르겠다.

이런 부업 알바에 솔깃하는 서민 1인이라 서글프다... ㅠㅠ... 

 

# 부업알바 부업사기 부업사기문자 부업알바문자 부업알바사기문자 부업 사기 주의 물류센터 쇼핑몰 주문서작성 공동구매 대리구매 알바 # 부업알바 부업사기 부업사기문자 부업알바문자 부업알바사기문자 부업 사기 주의 물류센터 쇼핑몰 주문서작성 공동구매 대리구매 알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