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신생아 아기 콧물흡입기 추천 - 한일 포근 콧물흡입기 구입 후기 (노시부 대체)

by 솜비 2023. 10. 12.

영유아 시기에 감기에 걸리는 것은 피할 수가 없는데 콧물은 빨리 빼지 않으면 뒤로 넘어가서 중이염이 되거나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콧물을 빨리 빼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아기 콧물흡입기로 노시부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번에 한일 포근 콧물흡입기를 구입하여 사용해보니 상당히 괜찮아서 추천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다.
노시부를 구입하지는 않아서 자세한 비교는 못하지만, '한일 포근 전동식 의료용 콧물흡입기'만 구입해서 사용하고 써보는 구입 후기 리뷰 및 사용 후기이다.


 

약국에서 구입했던 콧물흡입기 '코끼리 뻥코'

아기 때부터 감기에 걸려 콧물이 나오면 약국에서 판매하는 '코끼리 뻥코'을 이용해서 내가 흡입해서 콧물을 빼주었다.
내가 직접 빨아들여서 빼는 것이다보니 세기 조절도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없고,
폐활량이 좋지 못하니 들이마시는 나도 너무 힘들었다.
그리고 워낙에 콧물 빼는 것을 싫어하다보니 너무 많이 고여있는 것 같을 때에만 강제적으로 잡아서 뺐다.

 

 

한일 포근 콧물흡입기 구입 결정

요새 너무 자주 코감기에 걸려서 콧물이 많이 나오는데다가 코밑이 다 헐어서ㅠㅠ 보다못한 남편이 노시부를 사는게 어떠냐고 했다.
근데 노시부는 수입 제품이다보니 아무때나 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부품 또한 가격도 비싸고 편하게 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코끼리 뻥코로 급할 때에만 대충 쓰고 있으니 살까 말까 하다가 남편이 한일에서 콧물 흡입기가 나왔다며 알려줘서 살펴보니 상당히 괜찮아보여서 구입을 결정하였다 :)

노시부를 구입하지는 않아서 비교는 불가...^^;
'한일 포근 전동식 의료용 콧물흡입기'만 구입해서 사용하고 써보는 사용 후기임 :)

 

 

 

 

 

한일 포근 전동식 의료용 콧물흡입기 사진과 설명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 및 제작 되어 믿을 수 있는 100% 국내 생산
한일 포근 전동식 의료용 콧물흡입기



한일 포근 콧물흡입기의 가장 좋았던 점 중에 하나가 본품도, 부속품도 '언제든 쉽고 빠르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입고일을 기다려야 하는 해외 제품인 노시부와는 달리, 한일 포근 콧물흡입기는 바로 주문하고, 빨리 받을 수 있었다.



곰돌이 모양의 '포근이' 캐릭터와 은은한 갈색으로 귀여움 넘치는 모습의 상자.
콧물흡입기 외형 따위가 뭐 귀여워봤자지.. 라고 생각했는데 일단 내 마음에도 쏙 들고 ㅋㅋ
무엇보다 귀여운 곰돌이 캐릭터 덕분에 아이가 관심을 가진다.
역시 콧물흡입기도 아이의 관심을 끌어야 하는듯!!!









분명 상자 안에 들어있는 모습을 찍은 것 같은데 왜 사진이 없는지..ㅜㅜ 아마 안찍어놓고 찍었다고 생각했나보다.
한일 포근 콧물흡입기 모습!


상단 부분은 흡입력 조절 노브가 달려있고,
바로 아래에 전원 버튼, 1~3단계 밝기로 조절되는 LED 버튼, 포근이 음성 안내 버튼이 차례로 나열되어 있다.
버튼 사용법은 매우 직관적이고 쉽다.






노즐 헤드와 노즐, 본체 윗부분 모습.
곰돌이 모양이라서 너무 귀엽다.
콧물을 흡입하면 투명한 곰돌이 모양의 통에 담기는데 콧물이 얼만큼 나왔는지 아이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구성품은 노즐 부속품(투명한 곰돌이 모양의 통, 실리콘 부속품 3종 - 티슈 위에 올려져 있음), 연결 호스, 본체, 필터, 보관가방, 설명서가 있다.
이 중에 세척과 열탕 소독이 되는 부분은 사진상 티슈 위에 올려져 있는 노즐 부속품이다.
신생아 및 영아에게 사용할 경우에 노즐팁 제일 작은걸 하나 더 끼워서 사용한다.

반응형




한일 포근 콧물흡입기 특장점들

1. 편리한 전동식 타입
2. 100% 국내 생산
3. 흡입력 단계별 조절
4. 영아 전용 노즐
5. 3단계 조절 LED 무드등
6. 부품 세척 및 열탕 소독 가능
7. 포근이 캐릭터 음성 안내
8. 과열방지 안전스위치
9. 친환경 트라이탄 재질

 



내가 느낀 한일 포근 콧물흡입기 장점


장점이 이렇게나 많은데 직접 써보니 다 하나하나 마음에 들어서 너무 좋았다.
개인적으로 피부에 와닿은 장점은 '흡입력 단계별 조절', '포근이 음성 안내' 였다.

 

1. 흡입력 단계별 조절

흡입력을 내가 원하는대로 미세하게 다 조절이 가능했는데 처음 사용할 때에는 매우 약하게 틀어서 사용하고,
조금 익숙해졌다 싶을때마다 조금씩 단계를 높여서 사용했더니 거의 흡입력 세기를 거의 중간 단계 가까이까지 올릴 수 있었다.
단계를 미세하게 올려가면서 아이한테 천천히 조금씩 적응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다.
소리도 미세하게 하면 1도 안거슬리고, 중간 단계 정도까지 올리니까 그때서야 좀 청소기 약하게 틀었을 때의 정도 느낌이었다.
흡입기 세기를 조절할 수 있으니 신생아부터 어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장점이다.

 

2. 포근이 음성 안내

포근이 음성 버튼을 누르면 '코가 많이 답답했지? 놀라지마~' 하면서 빼줄 수 있고,
다 빼고 난 다음에는 버튼을 눌러서 '잘했어~ 최고!' 하고 들려줄 수 있으니

아이도 흥미있어하고, 따라하면서 좋아하기도 했다.

 

 

 

 

한일 포근 콧물흡입기 흡입력 세기와 소리 영상

혹시나 소리가 너무 커서 아이가 싫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신생아가 사용할 수 있는 최소 단계에서의 소리도 굉장히 작았고,
중간 단계까지 올려도 청소기 약하게 틀어놓은 정도로 작은 편이었다.
이건 뭐 나와 남편의 개인적인 느낌이긴 하지만,
리뷰에도 아기콧물흡입기 노시부보다 소리가 적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면 확실히 소리가 크지는 않은 것 같다.


아래는 한일 포근 흡입력 세기 및 소리, LED무드등, 포근이 음성을 녹화한 영상




아래는 흡입력 세기에 따른 소리 녹화 영상 (최소 ~ 최대치까지 차례로 올렸음)




혹시나 소리가 너무 커서 아이가 싫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신생아가 사용할 수 있는 최소 단계에서의 소리도 굉장히 작았고, 중간 단계까지 올려도 청소기 약하게 틀어놓은 정도로 작은 편이었다.
이건 뭐 나와 남편의 개인적인 느낌이긴 하지만, 리뷰에도 노시부보다 소리가 적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면
확실히 소리가 크지는 않은 것 같다.

소리가 크지 않으면서 콧물도 엄청 잘 빨아들이는데 콧물 빨아들여서 모아둔 것은 너무 더러워서 찍지를 못했다.
코가 많이 헐어서 콧물 닦아주기가 미안하고 안쓰러웠는데
콧물이 나올 때마다 쏙쏙 빼주고 있으니 헐어버린 코 밑이 빨리 나을 수 있었다.

아이가 제일 약한 단계부터 코빼는 것을 해보더니
이제 '콧물 빼러 가자~'하면 알아서 포근이 앞에 서 있곤 했다.
물론 막상 콧물을 뺄 때에는 싫어하긴 하지만, 도망가지도 않고 알아서 먼저 가 있으니까
소리나 콧물 흡입에 거부감이 막 있는건 아닌 것 같다.
참고로 약국에서 산 코끼리 뻥코는 매우 싫어해서 도망가고 절대 안하려고 했다ㅜㅜ
뻥코는 강제로 잡아서 했으나 포근이를 사용하고서는 도망가지도 않고 자발적인 태도를 보이니 아이도 나도 매우 편해졌다.

그러다가 아이가 조금 더 크니까 자기가 알아서 전원 버튼을 누르기도 하고,
포근이 조명 버튼이나 음성 버튼을 눌러서 들으면서 콧물을 빼기도 했다.
심지어는 콧물때문에 답답한지 자기가 먼저 콧물 빼러 가자고 하기도 했다.

얼마전 감기때문에 사용하고나서 감기가 다 떨어져서 콧물흡입기를 집어넣으려고 했더니
넣지 말라고 난리여서 넣지를 못했다.
무슨 장난감처럼 가끔씩 음성도 듣고 LED 조명도 켜고 만지작거리며 놀기도 한다.
그만큼 한일 콧물흡입기와 많이 친해진 것 같다.







안전성의 측면에서 모터 작동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과열을 막아주는 과열방지 스위치도 달려 있고,
난연 재료를 사용하여 불에 잘 타지 않게 만들었다는 점도 굉장히 마음에 든다.
혹시나 과열로 불이 나지는 않을까 하는 마음을 잘 알고 미리 미리 신경 쓴 느낌이다.

한일 콧물흡입기를 몇달 써보니 여러모로 마음에 들어서 이건 구입 후기 리뷰를 써야지!!! 하고서 틈나는 대로 리뷰를 작성해보았다.
꼭 노시부가 아니어도 100% 국내 생산에 콧물 흡입 효과도 좋고, 안전성도 확보하고 있는데다가
귀여운 디자인과 안내 음성으로 아이도 좋아하는 한일 포근 콧물흡입기를 사용해도 대부분 매우 만족스러울 것 같아서 추천해본다.

신생아부터 어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장점 :)

너무 잘 쓰고 있어서 진작에 살걸 그랬다... 하고 후회했던 육아템이었다.

 


# 한일 포근 PNA-60M 의료용 영유아 콧물흡입기 구입 후기 리뷰 내돈내산 구입 후기 내돈주고 구입한 후기 리뷰 한일 포근이 콧물 흡입기 영유아용 콧물흡입기 어른이 써도됨 ㅎㅎ 육아템 추천 신생아부터 어른까지 모두 사용 가능 의료기기 의료용 콧물흡입기 아기 콧물흡입기 추천 - 한일 포근 전동식 의료용 콧물흡입기 노시부 대체 대체품 의료용 석션 한일전기 공식 스토어 한일 전기 한일 포근 구매 후기 리뷰 콧물흡입기 노시부 코감기 아기 필수품 추천 영유아 필수품 추천 아이 있는 집 선물 추천 한일 포근 PNA-60M 의료용 영유아 콧물흡입기 구입 후기 리뷰 내돈내산 구입 후기 내돈주고 구입한 후기 리뷰 한일 포근이 콧물 흡입기 영유아용 콧물흡입기 어른이 써도됨 ㅎㅎ 신생아부터 어른까지 모두 사용 가능 의료기기 의료용 콧물흡입기 아기 콧물흡입기 추천 - 한일 포근 전동식 의료용 콧물흡입기 노시부 대체 대체품 의료용 석션 한일전기 공식 스토어 한일 전기 한일 포근 구매 후기 리뷰 콧물흡입기 노시부 코감기 아기 필수품 추천 영유아 필수품 추천 아이 있는 집 선물 추천 육아템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