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출산 후 발바닥 무릎 발목 통증, 치과 정기 검진

by 솜비 2024. 4. 4.

 
1년 만에 치과 방문. 
몇년 만에 엑스레이도 찍고, 스케일링도 하고, 치아 교정한게 잘 유지되고 있는지 진료도 받았는데 다행히 잘 유지중이었다.
일주일에 1번, 잘 때에만 착용중이고, 이번 진료로 혹시 유지장치 착용 횟수가 좀 줄어들려나 했는데 횟수는 줄지 않았다.
향후 1년도 이렇게 착용하기로...ㅜㅜ...
일주일에 한 번인데도 자꾸 까먹고 번거롭단 말이지...ㅜㅜ
그래도 매일도 아니고 일주일에 한 번이니까 매주 월요일을 끼고 자는 날로 정하고 그렇게 하고 있다. 
사실 가끔 까먹어서 ㅋㅋ 한 열흘이나 2주만에 착용하기도 하지만 그런 경우가 드물다.
 
엑스레이는 2018년 이후로 안찍었다고 찍었는데 별말 없는걸 보면 있던 충치가 진행되어있지는 않나보다.
충치 치료에 관해 물어보려고 했으나 괜히 물어봤다가 치료 시작하자고 할까봐 ㅋㅋㅋ 묻지 않기로 했다.
 
치과에 가는게 너무 멀어서 갈 때마다 귀찮고 가기 싫어서 치과 방문을 무려 3번을 미루었다가 다녀왔다.
유지 장치를 계속 착용하니 아예 안갈 수도 없고..ㅜㅜ
근데 막상 치과 가는 날 당일이 되니까 갑자기 애기 맡기고 혼자 외출하고 온다는 점이 되게 기분 좋게 느껴졌다.
입을 옷이 없는건 별개의 문제지만, 매일 입는 잠옷이나 동네 마실룩 아니고 나름 외출복 입고 나가는 것도 좋았다.
화장해야지 하고 챙겨가서는 귀찮아서 화장을 안했지만 ㅋㅋ
혼자만의 외출이 약간의 기분전환이 되어주었던 것 같다.
전철 안에서 오가는데 졸려서 핸드폰 잠깐하고 내내 졸았는데도 새벽에 너무 못자서 그런가 핵피곤했다.
 
 
 
매일 일기 쓸 시간도 없어서 뭔가 애들 관련 사건(?) 외에는 내 컨디션을 적지도 못했는데 
한 2주 전부터 아킬레스건, 발목 주변 근육들이 굉장히 아프다. 
접질러서 인대라도 늘어난 것처럼 아프다. 
동시에 발바닥과 무릎도 아프지만 발목이 제일 아프다. 
출산후 몇달을 손가락 통증에 시달리다가 좀 괜찮아질만하니 손목 통증으로 몇달 고생하고
이제 좀 괜찮아질만하니 발목 통증이 시작되는가보다. 
 
출산하고 관절 아픈게 거의 1년을 가는데 잊고 있다가 아... 살이 많이 쪄서 발목에 무리가 가나보다 하고 있다가 
이상하게 한두번도 아니고 무리를 안했는데도 아프고...
가만히 생각해보니 살쪄서가 아니라 ㅋㅋ 임신출산 후유증(?) 이구나 했다. 
이놈의 발바닥, 무릎, 발목 통증도 ㅋㅋ 잊고 있었는데 아플 시기가 되었구나.
너무 아파서 아빠한테 연골 관절 영양제도 얻어먹고 했었는데 영양제 먹어도 아팠던걸 보면 그냥 지나쳐 가야할 과정...ㅜㅜ...
이번에도 몇달을 아프겠구나....ㅜㅜ.....
자고 일어나서 움직일 때가 제일 아프고, 한참 가만히 앉아있거나 누워있다가 움직일 때가 또 제일 아프다.
어느날은 가만히 있어도 쑤셔서 잠이 안올 때도 있다. 
 
조금씩 살쪄서 어느새 만삭때 몸무게가 다되어서ㅜㅜ
운동을 슬슬 할까했는데 망할 관절통증 때문에 운동은 역시 더 미뤘다 해야되나보다ㅜㅜ..
무리 안가는 선에서 조금씩 해봐야지 체중이 너무 늘었다ㅜㅜ..핵슬픔...
 

 

 

요새 방귀쟁이 뿡뿡이가 따로 없다. 하루에도 수십번을 방귀를 뀌어서 불편할 정도... 

한 두어달 전부터 그런 것 같은데 장이 안좋아진 것인지, 뭔지 모르겠다. 

유산균을 바꿔서 그런가 싶기도 한게.. 새로 바뀐 유산균을 먹기 시작한 시점이랑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

 

이와중에 엄마가 비에날씬인가 유산균을 줘서 다시 먹고 있는데 솔직히 살 빠지는거 1도 모르겠다. 

엄마는 먹다가 살빠져서 나를 준건데.. 나는 왜 지난번도 이번도 살이 안빠지는지? ㅠㅠ....

이래서 재구매를 안했었구나 싶다 ㅋㅋㅋ

 

근데 비에날씬 먹으면서도 방귀 횟수에 딱히 변화가 없다가 요 며칠 나나가 먹는 비피더스 유산균을 먹기 시작했더니 방귀 횟수가 줄어든게 느껴진다. 

오오오 이건가?!!! 일단 먹고 있던 유산균 다 먹고서 비피더스 유산균으로 갈아타야겠다. 

아직은 이전에 먹던 유산균도 같이 먹고 있어서 효과가 적은 것 같기도 한데.. 빨리 유산균을 다 소비해 버려야겠다.

다 먹고서 비피더스 유산균으로 바꿔 먹고 효과가 확연히 보이면 이것도 리뷰각!!!!!

근데 이래놓고 리뷰를 쓸 시간이 없다...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