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과 식물들

응애까지..!!! 가드닝에 현타온다

by 솜비 2018. 6. 11.
아놔ㅋㅋㅋㅋㅋㅋㅋ오늘은 욕좀 하련다
시1부1뢇!!!!!!ㅠㅠ
늘 그렇듯이 나의 베란다정원을 둘러보는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는데
베란다 들어가자마자 정면에 놓인 장미에 거미줄같은게 보였다.
뭐지? 거미가 어디서 들어온건가..했는데
거미줄에 흙같이 뭔가 걸려있고 꾸물거리길래
빠르게 검색해보니 이것이 바로 그 '응애'라고 한다.
말로만 듣던 응애가 이런새끼였구나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일단 격리해서 집에 있던 비오킬을 뿌려놨다.
근데 응애는 약에 내성이 생길정도로 엄청나게 끈덕진 시끼라서 비오킬로는 한계가 있을것같다.
빡이 친다...

진딧물에 뿌리파리에 이제 응애까지..
하하하하하하하하하
확실히 공기정화식물 몇개 키우던 시절과는 병충해의 습격이 급이 다르구나.
다른애들한테 퍼지기 전에 장미 싹 갖다버릴까... 하는 고민이 된다.
돌겠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애가 붙어서 잎의 양분을 빨아먹으면
잎색이 이렇게 점박이처럼 변해버린다고 한다.
고온건조하면 생긴다는데
뿌리파리는 습하면 생기고 응애는 건조하면 생기고
어느장단에 맞춰야하니? 시1벌










진딧물 생겼던  후쿠시아는 비오킬로 거의 치료 다 되어가는중인데..







장미들 빼냈더니 휑해졌다.
아..빡침이 올라온다. 곧 노란 장미가 개화할 예정이었는데...





난황유도 효과있다고하여 사용해보려고 만들어두었다.
난황유 만드는법 메모.
카놀라유 소주컵으로 1컵
물 종이컵으로 1컵
계란 노른자 1개
잘 섞어서 난황유 원액을 만들고,
살충용은 난황유 원액을 10배 희석해서 분무하고
예방용은 20배 희석해서 분무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