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기록

운동 어플 추천 - 집에서 혼자 운동하기 헬스

by 솜비 2019. 10. 29.

다이어트는 늘 하는 것!

체중관리, 다이어트, 몸매 관리, 꾸준한 운동을 하고 싶을 때 유용한 어플을 추천해 봄 :)

아마 작년 가을쯤이라고 기억되는데... 맨 처음에 운동을 다시 시작했을 무렵,

헬스나 요가 같은걸 다니자니 금액이 부담스럽고, 혹은 낯가림이 있다거나 낯선 환경을 좋아하지 않고...

혼자 운동을 하자니 무슨 운동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해야 하는건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어서

혹시나 하고 운동 어플이 있나 찾아봤더니 꽤나 많은 운동 어플들이 있었고, 그중에 내가 다운받은건,

'30일 안에 체중감량' 이라는 어플이었다.

어플에서 짜준 계획대로 시키는대로 따라서 운동을 하면 어느새 하루치 운동을 다 하게 되는 신기한 어플!

핸드폰 속 헬스 트레이너 같달까 :)

 

 

요 근래에 살이 불어서ㅜㅜ 다이어트를 다시 시작했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어플의 도움을 받아서 매일 운동을 하고 있다.

하나하나 자세를 참고할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볼 수도 있고, 그림 보면서 '아, 이 자세였지'하고 따라하고,

알아서 숫자도 카운팅 해주고 심지어 체중과 식단 관리까지 가능!

아래 어플 캡쳐 사진을 보면 ... 1일차부터 매일매일 퀘스트마냥 ㅋㅋ (뜻밖의 일일퀘) 하다보면 금방 30일이 된다 ㅎㅎㅎ

3일 운동하면 하루 쉴 수도 있게 해주는데, 나는 쉬는건 그냥 건너뛰고 계속 운동하다가 컨디션 안좋은 날 사용하곤 한다.

 

 

 

 

 

 

 

 

 

 

 

 

클릭하면 이렇게 오늘 무슨 운동을 하는지 미리 보여주고,

매일 조금씩 그날 그날의 스트레칭이나 운동이 달라진다.

개인적으로 제일 힘든게...바이시클 크런치랑 플러터 발차기...ㅠㅠ 배 근육을 쓰는 것들이라 다 너무 힘들다.

 

 

 

 

 

 

 

 

시작을 누르면 운동 자세가 나오고, 숫자 카운팅 해주는대로 운동을 하면 된다.

오른쪽에 영상 모양을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이 되어 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모습을 배울 수 있다.

 

 

 

 

 

 

 

 

운동을 끝내고 나면 누적 운동량, 칼로리, 시간이 뜨고 오늘 소비한 칼로리도 뜬다 :)

그리고 보고서에 내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BMI 체질량지수도 나오고,

내 몸무게 변화도 그래프로 나오니까 그걸 보며 체중 관리를 하면 된다.

 

 

 

 

 

 

 

 

 

 

 

메뉴에는 운동 계획,  다이어트 계획, 보고서, 알림, 설정, 진행 재설정(초기화) 등을 할 수 있는데

알림 설정을 해두면 그 시간에 알림이 와서 운동하라는 압박을 준다 ㅋㅋㅋㅋㅋ

 

 

 

 

 

 

 

 

 

메뉴에 있는 다이어트 계획은 식단관리를 해주는데... 난 사용하지 않고 있으나

매일매일의 식단을 추천받을 수 있다.

 

집에서 혼자 운동할 때 딱 좋은 운동어플인 것 같다.  다이어트 시작하면 항상 이걸로 관리한다 :)

(문제는 나의 의지...ㅜㅜㅋㅋㅋ)

이거 말고도 이 회사에서 나온 것 같은(?) 비슷한 운동 어플로 복근 운동, 엉덩이 및 다리운동 어플도 있으므로

참고하여 돈 안들이고 집에서 혼자 헬스하기! 에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다.

 

다시 운동시작하고 오늘이 6일차인데 나름 2kg 정도 빠졌고, 식단은 크게 조절은 안하고 있다.

다만 탄수화물 줄이기는 실행중... :)

천천히 운동하며 체중 조절하고, 늘씬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다.

폭풍 식욕 기간 때문에 다시 요요 현상이 온다는게 문제ㅜㅜ 

이건 호르몬 때문에 그런거라... 진짜 큰 의지와 큰 인내심이 필요한 것 같다.

그래도 운동 안하고 먹기만 하는 것보다는 훨씬 나으니까 ㅎㅎㅎ 건강을 위해 꾸준히 해야겠다.

반응형

'다이어트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차 다이어트 시작 !!!  (7) 2019.12.03
16:8 간헐적 단식의 효과!!!  (0) 2019.11.20
생리전증후군 폭풍식욕기간  (0) 2019.10.23
다욧 기록  (0) 2019.10.14
뜻밖의 다리풀림ㅋㅋ  (0) 2019.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