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임신, 출산 기록

임신 38주 0일 - 임산부 역류성 식도염 개비스콘 복용

by 솜비 2021. 3. 6.

예정일까지 D-14

 

 

역류성 식도염이 생긴지 2주 정도 됐나... 

그동안 증상이 심하지 않아서 그냥 참고 넘겼는데

요며칠 고춧가루 들어간 것만 먹어도 목이 따끔거리고,

목구멍에 무언가 막힌 것 같은 답답한 느낌도 심해지고,

이따금씩 양주 한잔 마신 것처럼 목이 타는 것 같은 느낌도 잦아진 것 같아서

결국 오늘 개비스콘을 먹었다 ㅜㅜ

개비스콘이 임산부의 역류성 식도염에 먹어도 되는 안전한 약이라고 하길래 정 심하면 먹어야지 했는데

집에 있는 개비스콘이 사용기한이 지나서 남편이 약국에서 사다줘서 먹을 수 있었다.

오늘도 못먹고 꾹참고 자야하나 했는데ㅜㅜ 오늘은 증상이 심해서 안먹을 수가 없었다.

어제 병원갔을때 처방을 받을걸...ㅜㅜ...

증상이 좀 심해서 그런지 막 엄청 드라마틱하게 효과가 있다는 느낌은 아직 모르겠고,

목에 느껴지는 이물감이 좀 없어진 것 같다.

속쓰림은 약간 있는데 이게 배고픈건지 속쓰린건지를 모르겠음...;;; (만성 위염 ㅋㅋ)

 

 

어젯밤에 태동이 거세서 3시 반엔가 겨우 잠들고, 아침에 남편 출근하는 6시에 일어나서 잠이 안들어서

그냥 아침먹고 바로 활동 개시!

어젯밤에 못자고 있을때 구상해둔 대로 정리를 해보고, 안되는건 또 테트리스 아이디어 쥐어짜고...

아무래도 아기옷 종류를 넣어둘 수납함이 너무 부족한 것 같아서 수납함도 알아보았다.

플라스틱 서랍장, 베이비장, 따로 분리되는 1칸짜리 리빙박스 등 여러가지를 찾아보고 가성비와 디자인도 고려하고,

여러가지 후보들 중에 제외하다가 2개가 남아서 남편의 조언을 들어보자!하고 결정을 미뤄두었다.

 

 

집정리하고 나온 쓰레기들과 재활용 쓰레기들 갖다가 버리고,

세탁기도 2번이나 돌리고, 식세기 이모님께 설거지도 부탁드리고,

남편 컴퓨터방에 아무렇게나 쌓여있던 잡동사니들 정리해서 베란다에 처박아두고 ㅋㅋㅋ

(베란다 정리해서 넓어지니 이건 참 좋다 ㅋㅋㅋ)

세탁실의 세탁기 옆 공간도 테트리스 한번 해주고 나니 자리가 제법 생겼다.

현관 팬트리 공간도 정리 완료!

 

 

점심 즈음에 졸려서 2시간 정도 낮잠자고 일어나서 

다시 또 무거운 물건들 열심히 옮기고, 열심히 정리했는데 출산 신호는 여전히 없다ㅜㅜ

오늘 계단 걸어올라가기 해야 했는데... 힘들고 귀찮다고 안했다ㅠㅠ

맘카페 찾아보면 운동한다고 다 효과있진 않고 케바케던데... 

그래도 출산 신호(이슬, 양수터짐, 진통)에 조금은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

부지런히 운동해야 하는데 말이지... 몸은 무겁고 저질체력이라 하기도 싫고...ㅜㅜ

이와중에 정리는 또 하고 싶은게 신기하다 ㅋㅋㅋ

 

 

급 생각난건데 아기 원형 러그를 한번 만들어보면 어떨까 싶다.

인테리어용으로도 나쁘지 않고, 잠깐씩 놀게 하는 자그마한 공간으로 쓰면 좋을 것 같다.

시중에 파는 원형 러그가 매우 비싸기도 하고, 

실용성 따지는 엄마들은 인스타용이라고 ㅋㅋ 비추하기도 하기 때문에

나도 10만원 가까이 주고 사고 싶진 않고, 그냥 대충 느낌만 내는 용도로 내가 만들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레이스 원단이 워낙에 많고, 마침 집정리하다보니 안쓰는 솜들도 나와서~

내가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가능할 것 같은 느낌!

다만.. 집정리 다 끝나고 해야 해서 출산 전에 할 수 있을까 싶다 ㅋㅋㅋ

 

 

내일도 실생활 테트리스에 관한 고민은 계속될 것 같다...!

 

 

 

이제 남은 할일은

1. 베란다 정리 마무리

2. 작은방들 책상과 짐 옮기기

3. 세탁실 세탁기 옆 좁은 공간, 현관 팬트리 공간, 부엌 상부장 공간 활용하기.

4. 세탁실 상부장 공간 활용하기

5. 아기 원형 러그 만들기

 

 

 

 

# 초산 예비딸맘 임신 38주차 임신 38주 0일 일기 임신 38주 0일차 임산부 역류성 식도염 임산부 일상 다이어리 일상기록 임신일기 임신기록 임산부 역류성 식도염 개비스콘 복용 안전 만삭 증상 일상 임산부일기 38주 아기 몸무게 머리 크기 운동하기 예비맘 일상 예비맘 일기 임신 10개월 임산부 일상 생각 일기 임신 10개월차 태아 초산 예비딸맘 임신 38주차 임신 38주 0일 일기 임신 38주 0일차 임산부 일상 다이어리 일상기록 임신일기 임신기록 일상 임산부일기 임신 10개월 임산부 일상 생각 일기 임신 10개월차 임산부 역류성 식도염 예비맘 일상 예비맘 일기 임산부 역류성 식도염 개비스콘 복용 안전 만삭 증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