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37일 아기 - 잠투정 업그레이드

by 솜비 2021. 8. 2.


7월 31일 토 (136일 아기)

남들은 성장앨범이라고 스튜디오에 가서 예쁘게 사진도 많이 찍는데
우리애기는 짠순 짠돌이 엄마아빠를 만나서 성장앨범도 안해주고, 집에서 셀프로 찍거나 일상 사진만 찍으니
문득문득 미안한 마음이 든다.
나도 예쁜 사진 찍어주고 싶기도 하고..
그래서 오늘은 예쁜 옷을 골라서 그냥 앉거나 눕혀서 사진을 찍어주었다. (DSLR로 찍으려면 세팅이 너무 번거롭)

근데 예쁜 옷이... 얻어다 입힌 옷인데다가 9개월용이라고 써있는데 옷이 너무 작아져서 당황했다.
아 미국산 아기옷은 작다던데 그래서 그런가...
아니 그래도 9개월용 옷이 딱맞다니...
진짜 1회용 옷이 되어버릴 것 같다.
이러니 아기들 옷을 비싼걸 못사나보다. 금방금방 자라서 옷이 작아져버린다.
그래도 이렇게 저렇게 막 찍다보니 제법 예쁜 사진도 건지고...
집에서 대충 찍는 것이지만 종종 이렇게 찍어줘야겠다 싶다.



요근래에 잠투정이 엄청 심해졌다.
힙시트에 가로로 얹어 재우는데 불편하다는 듯이 뻗대고 으앙!!! 하고 울기도 하고..
그래서 세워서 앉히면 조용할 때도 있고, 그것도 싫다고 울때도 있고..
아니 이것도 저것도 싫으면 어떻게 잘건데?ㅠㅠ

토요일이니만큼 남편이 티비보는데 실컷 보라고 놔뒀더니만
잠을 못잔지 5시간이 넘어서도 애기가 잠에 들지를 못했다.
내가 3번이나 재우기 시도했으나 잠들듯 말듯 눈감다가 안잠...
역시 시끄럽고 빛이 밝아서 못자는 것 같았다.
결국엔 남편이 티비끄고 불끄고, 조용하고 시원한 안방에 들어가서 분유먹이니 떡실신 수준으로 잠이 들었다.
2시간만 못자도 졸리다고 칭얼거리는데 5시간을 못잤으니...;;;
예민한 애를 시끄럽고 밝게 한 상태에서 재우려고 했으니 못잘 수밖에..
엄마 아빠가 여가 즐긴다고 울애기 고생시켜서 미안하다ㅜㅜ





8월 1일 일 (137일 아기)

오랜만에 남편이랑 셋이 같이 잤는데 역시나 새벽에 깨서 우는건 어쩔 수 없구나 ㅎㅎ
새벽 수유 한번 하고, 7시 반쯤 또 일어나서 밥달라해서 또 주고..
근데 다시 또 시작인지 터무니없이 적게 먹었다.
타준 분유의 반도 안먹으면 어쩌자는건지... 그래놓고 한두시간 있다가 또 배고프다고 빽빽 울고 ㅠㅠ
분유셔틀이 따로 없다.
140 70 105 135 120 135 총량 705ml

오랜만에 목튜브 끼고 물놀이를 시켜줬는데 자유자재로 빙글빙글 돌면서 다리 움직이면서 노는게 참 귀여웠다.
목튜브 끼고 있는 모습만 봐도 확실히 전보다 키가 컸다는게 느껴지기도 하고.
욕조에 받아둔 물 쓴다고 억지로 반신욕하고 ㅋㅋ 뒷정리하느라 엄마아빠 허리가 휘지만
열심히 놀고 피곤했는지 금방 낮잠 자서 혼자 눕혀둬도 안깨고 30분을 잤다.

자꾸 눈 마주치고 놀아주려고 노력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제 때에 맞는 발달인건지..
요며칠은 제법 엄마 아빠랑 눈도 잘 마주치고, 눈이 마주치면 싱긋 웃기도 잘한다.
눈이 마주쳤는데 싱긋 웃으면 얼마나 귀여운지...
원래 땡깡을 너무 부리고 까탈스러워서 땡깡공주, 까탈공주라고 불렀는데 ㅋㅋ
요근래는 넘 이뻐서 진짜 나의 공주님이시다 ㅋㅋㅋ 난 분유셔틀 시녀 ㅋㅋ
공주라는 말이 엄마가 어릴때 나한테 해줬던... 많은 엄마들이 딸에게 붙이는 애칭인데
나도 부르고 있는걸 보면 엄마가 나에게 어떤 마음으로 불렀을지 알 것 같다.
근데 그런 공주님을 막대했다는게 이해가 안갈뿐 ㅋㅋㅋㅋ 말만 공주였다 ㅋ




# 4개월 5개월차 19주 아기 136일 여아 137일 여자아기 20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백분위 키 몸무게 머리둘레 독일 힙 분유 프레 완분 136일차 아기 21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37일 소띠맘 소띠아기 소띠딸맘 초보엄마 고래야 놀자 사운드북 튤립 사운드북 북치고 동동 사운드북 5개월 우량한 아기 미쉐린타이어 소시지팔뚝 안자는 아기 원더윅스 잠안자는 아기 잠 안자려고 하는 아기 예민한 아기 먹놀잠 먹놀잠패턴 5개월 아기 먹놀잠패턴 4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5개월차 주먹고기 치발기 수유량 수유총량 밤잠시간 낮잠시간 발달사항 슈퍼맨자세 사운드북 딸랑이 웃을때 소리내는 아기 젖병보면 입벌리는 아기 손수건 잠투정 성장앨범 집에서 사진 찍어주기 눈맞주치면 웃는 아기 공주님 목튜브 물놀이 4개월 5개월차 19주 아기 136일 여아 137일 여자아기 20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백분위 키 몸무게 머리둘레 독일 힙 분유 프레 완분 136일차 아기 21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37일 소띠맘 소띠아기 소띠딸맘 초보엄마 고래야 놀자 사운드북 튤립 사운드북 북치고 동동 사운드북 5개월 우량한 아기 미쉐린타이어 소시지팔뚝 안자는 아기 원더윅스 잠안자는 아기 잠 안자려고 하는 아기 예민한 아기 먹놀잠 먹놀잠패턴 5개월 아기 먹놀잠패턴 4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5개월차 주먹고기 치발기 수유량 수유총량 밤잠시간 낮잠시간 발달사항 슈퍼맨자세 사운드북 딸랑이 웃을때 소리내는 아기 젖병보면 입벌리는 아기 손수건 잠투정 성장앨범 집에서 사진 찍어주기 눈맞주치면 웃는 아기 공주님 목튜브 물놀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