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38일 아기 - 배냇머리 빠지는 중

by 솜비 2021. 8. 3.

 

오늘은 남편이 아침에 회사에서 같은층 근무자 중에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다며 

코로나 검사받고 일찍 퇴근하고 와서 괜시리 기분이 들떴다 ㅎㅎ

같이 아기도 보고, 티비도 같이 보고 저녁엔 맛있는 것도 시켜먹고~

 

 

우리 만듀는 확실히 요며칠 엄마 아빠랑 눈이 마주치면 잘 웃는다.

웬만하면 자주 눈마주치고 놀아주려고 하고 있는데 그덕분인지,

아니면 요 시기 아기들이 슬슬 엄마아빠 보고 웃을 때인지~

무튼 잘 놀고, 잘 웃어서 감사한 마음이다.

 

 

응가를 하면 기저귀 갈아달라는 신호를 전혀 안하고, 오히려 기분 좋게 놀던 애였는데

요새는 응가하면 찝찝한지 칭얼칭얼거린다 ㅎㅎ

밥때, 잠때 아닌데 왜 칭얼거리지? 하고 가보면 응가해서 기저귀 갈아달라는것 ㅎㅎㅎ

이제 기저귀 찝찝하다고 표현도 하고 확실히 표현력은 늘었다... 밥투정 잠투정하는것만 봐도.

 

 

요새 엄빠 밥먹을때 엄빠 쳐다보면서 먹방을 즐기기도 하지만,

자꾸만 엄마아빠가 보는 티비로 시선이 간다.

맘같아서는 티비를 빨리 안방으로 치워버리고 싶은데...

티비가 크고 티비장도 있으니 쉬운 작업도 아니고, 남편도 의지가 있어야 가능하다.

(아직 아기가 기어다니거나 잡고 서지 않으니 그 의지가 없는 것 같다)

 

 

그나저나 머리는 대체 언제까지 빠지는걸까.

애기도 배냇머리가 엄청 빠지는데 ㅋㅋ 나도 거의 뭐 털갈이 수준으로 엄청 빠져서 집이 아주 머리카락 천지..

거의 같은 시기에 빠지기 시작해서 둘다 머리 속은 휑해져가고..

애는 다시 나겠지만, 나는 진짜 걱정이 되고 또 한움큼씩 빠질걸 생각하면 씻기가 무서울 정도다.

제발 그만 빠지고 얼른 다시 자라라ㅜㅜㅜㅜㅜ...

 

 

# 4개월 5개월차 19주 아기 138일 여아 138일 여자아기 20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백분위 키 몸무게 머리둘레 독일 힙 분유 프레 완분 138일차 아기 21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38일 소띠맘 소띠아기 소띠딸맘 초보엄마 5개월 우량한 아기 미쉐린타이어 소시지팔뚝 안자는 아기 원더윅스 8 5개월 아기 먹놀잠패턴 4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5개월차 눈마주치면 웃는 아기 티비 못보게 해야 하는데 출산후 탈모 출산후 머리카락 빠짐 언제까지 가나 아기는 배냇머리 빠지는 중 나는 출산 후 탈모 머리카락 빨리 나라 언제 날거니

4개월 5개월차 19주 아기 138일 여아 138일 여자아기 20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백분위 키 몸무게 머리둘레 독일 힙 분유 프레 완분 138일차 아기 21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38일 소띠맘 소띠아기 소띠딸맘 초보엄마 5개월 우량한 아기 미쉐린타이어 소시지팔뚝 안자는 아기 원더윅스 8 5개월 아기 먹놀잠패턴 4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5개월차 눈마주치면 웃는 아기 티비 못보게 해야 하는데 출산후 탈모 출산후 머리카락 빠짐 언제까지 가나 아기는 배냇머리 빠지는 중 나는 출산 후 탈모 머리카락 빨리 나라 언제 날거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