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50일 아기 - 안방 대청소

by 솜비 2021. 8. 14.

 

이유식 두번째 날.

어제는 영 표정을 구기고 고개를 돌리고 하더니 그나마 어제보다는 제법 받아먹는다.

입을 아~하고 벌려서 먹기도 했는데 얼마 가지 않아서 안먹겠다고 떼를 썼다.

어제보다 쬐끔 더 먹은 것 같다.

20~30ml 정도.

 

 

아기가 자는 곳을 안방으로 합쳐서 셋다 같이 자기 시작한지 며칠 안됐는데

내가 몇달을 안쓰고, 안치우다보니 먼지도 엄청 쌓여있고, 이불도 내가 안갈면 안갈고...ㅋㅋㅋ

오늘은 구석구석 쌓인 먼지를 청소하고, 남편이랑 서로 자는 자리가 바뀐지라 협탁도 바꾸고, 

충전기나 자주 쓰는 물품들 위치도 각자에게 맞게 바꾸었다.

청소 하는김에 이불도 싹 갈고 빨았다.

남편이랑 둘이 돌아가며 아기 보면서 했더니 겨우 해치웠는데 쓰레기 분리수거를 전혀 못했다.

내일 해야겠다ㅜㅜ...

화장실 청소도 해야 하는데 내일 남편 시켜야겠다 ㅋㅋㅋ

 

 

8시쯤 졸리다고 해서 재웠는데 한 20분 자고 배가 고프다고 깼길래 분유를 줬는데

깼을 때 바로 옆에 있던 베이비캠 불빛에 정신이 확 깼나보다. 

다시 안자고 지금까지 안자는 중... 최소 11시각이다 ㅋㅋㅋㅋㅋ

설마설마 하면서 노래 들으면서 포대기로 안고 흔들흔들했는데

안방이 어둡고 시계도 없어서 1시간이 지났는지도 몰랐다.

내가 1시간이나 안고 흔들었다니... 어쩐지 발바닥이 아프더라....ㅜㅜ

애가 잘듯말듯 안자고, 잠들었나 싶다가도 다시 깨서 꼬물거리고.. 아무래도 그거 20분 잤다고 많이 졸리지 않나보다.

오늘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남편한테 재우라고 시켰다.

지금 쉬~쉬~하면서 재우고 있다.

나는 오랜만에 밀린 답방이나 해야겠다 :) 

 

 

 

 

# 4개월 5개월차 20주 아기 150일 여아 150일 여자아기 20주차 아기 성장기록 발달사항 백분위 키 몸무게 머리둘레 독일 힙 분유 프레 완분 150일차 아기 21주 총수유량 평균 수유량 출생기록 발달사항 육아기록 성장일기 육아일기 초보맘 출산 150일 소띠맘 소띠아기 소띠딸맘 초보엄마 5개월 4개월 딱 채웠으니까 이제 5개월차 첫 이유식 시작 쌀미음 쌀미음 만드는 방법 쌀미음 만들기 쌀미음 이유식 초기 이유식 1단계 이유식 역시 이유식은 시판 이유식이 최고인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