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출산 후 체질 변화... 가슴에서 땀이 많이 난다

by 솜비 2022. 6. 19.

458일 아기. 15개월 2일

 

오늘은 아기 얘기보단 내 얘기만 쓸 것 같다. 애기는 뭐 평소랑 비슷해서 ㅋㅋㅋ

어젯밤부터 으슬으슬 춥다가 덥다가, 몸이 부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많이 피곤하고 스트레스 쌓이면 그렇던데

아무튼 컨디션이 확 안좋아졌다. 

아침에 아기 혼자 놀게 냅두고 난 소파위에서 더 자고 그 사이에 남편이 거실로 나와서 아기를 봐주고 심지어 재웠다.

보통은 그렇게 자고 일어났으면 더 안잘텐데 너무 피곤하니까 아기 옆에서 또 2시간을 더 잤다.

근데 그래도 피곤하다는게 문제...

 

컨디션이 안좋다고 했더니 남편이 아기를 좀더 봐줬다. 

오늘은 산책 나가지 말아야지 해놓고 이게 엄마맘인가... 우리 애기 산책 시켜주고 싶어서 힘내서 나갔다왔다.

근데 땀을 엄청 흘렸다.

이상하게 출산 하고서 좀만 더우면 명치, 가슴 밑에서 땀이 비오듯이 난다.

그전까지는 땀도 잘 안났고, 나더라도 약간이었는데 지금은 브래지어 절반이 젖어버린다.

그러다보니 찝찝하고, 냄새나고, 뭔가 기운딸리는 느낌이 난다. 

찾아보니 출산 후에 이렇게 가슴에서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이 더러 있었다.

출산하고 체질이 바뀌어서 그렇다고 한다. 

하긴.. 몸이 다 확 변하는데 체질이 안바뀌는게 이상할듯...

 

날이 조금 더워지면서부터 땀도 많이 흘리고 너무 기력이 없어서 남편이랑 보양식 좀 해먹자고 했다.

이마트에 가서 삼계탕 재료를 사왔다. 땀 많이 흘릴 때 좋다는 황기를 가득 넣고 끓여먹고 싶다. 

삼계탕 3번 먹으면 나아지지 않을까 ㅎㅎ 기대를 해보고 있다.

남편은 보약 지어먹어야 하는게 아니냐는데 또 출산하면 또 체질이 변할거를 굳이? 싶기도 하고 돈도 없고 ㅋㅋㅋ

일단은 이번 여름은 삼계탕 찐하게 먹으면서 버텨보고, 식단관리와 운동도 해봐야지 싶다.

근데 요새 컨디션이 안좋아서 의욕이 안난다는게 문제ㅜㅜ아니 이건 늘 안났나...ㅋㅋㅋ

조금씩 운동 하면서 체력 늘려놓으면 또 뭔 일 생겨서 흐름 끊겨서 안하게 되고 다시 원위치 되고 ㅠㅠ 

혼자 아기 보면서 하니까 더 힘들다. 

이래서 어린이집 보내고 여가 시간에 운동도 하고 휴식도 하나보다. 

 

 

 

# 엄마의 육아일기 육아일상 육아맘 출산후 컨디션 출산후 체질변화 출산후 가슴에서 땀이 많이 난다 출산후 가슴에서 땀 출산후 명치에서 땀 많이 아직 한여름도 아닌데 삼계탕 먹기 15개월 아기 육아일기 육아기록 하루일기 일기 생각 일상 엄마의 육아일기 육아일상 육아맘 출산후 컨디션 출산후 체질변화 출산후 가슴에서 땀이 많이 난다 출산후 가슴에서 땀 출산후 명치에서 땀 많이 아직 한여름도 아닌데 삼계탕 먹기 15개월 아기 육아일기 육아기록 하루일기 일기 생각 일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