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9개월 아기 육아일기 육아블로그 밤 늦게 자는 아기

by 솜비 2022. 11. 1.

 

오늘 나를 굉장히 롤러코스터를 태운 우리 아기.

어린이집 선생님이 머리를 너무 이쁘게 묶어주셔서 오늘따라 우리 아기 같지 않고 

뭔가 예쁘장하고 색다른 느낌이 나서 집에 빨리 가지 않고 천천히 산책하면서 영상도 찍고 사진도 찍었다.

까치를 보며 예전처럼 까! 안하고 '까치~' 하면서 부르기도 하고,

긴 나뭇잎, 짧은 나뭇잎 열심히 따라하며 말하기도 하고,

조금 멀어지면 웃으면서 달려오기도 하고..

오늘따라 너무나 사랑스러웠다. 

 

근데 ㅋㅋㅋ 밤에는 아주 밉살스럽..

쌓인 피로 때문인지 오늘은 너무너무 피곤해서 하루종일 졸리고 밤에도 일찍 자야지 하고 9시반부터 재우기 시작했는데

물먹고 싶다고 하더니만 나가서 물은 안먹고 놀고 있고..

다시 재우다가 맘마 찾더니만 맘마는 안먹고 또 놀고 있고...

난 너무 피곤한데 당장이라도 잠들 것 같이 피곤해서 좀 누워있으면 와서 치대고 칭얼거리고..

너무 빡쳐서 잘거냐고 안잘거냐고 몇번 화를 냈다.

애도 울고불고.. 결국에는 일찍 자는걸 포기하고 마음을 추스르고 나와서 같이 있어주었다.

잠이 안오는지 아니면 잠이 오는걸 이기면서 노는건지...

그냥 냅둬도 혼자 잘 놀다가 12시가 다 되어가니 뭔가 잘 안될때마다 울기 시작했다. 졸리다는 신호...ㅎㅎ

그래서 분유 먹어서 재우니 5분컷... 밤 12시에 잠든거 실화인가...

진짜 일찍 자야겠다 너무너무 피곤하다 ㅠㅠ..

 

 

# 19개월 아기 육아일기 육아블로그 밤 늦게 자는 아기 밤잠 늦게 자는 아기 잠 없는 아기 좀 많이 잤으면 좋겠는 아기 잠 이기고 노는 아기 그 아이가 우리 아이 ㅋㅋ  19개월 아기 육아일기 육아블로그 밤 늦게 자는 아기 밤잠 늦게 자는 아기 잠 없는 아기 좀 많이 잤으면 좋겠는 아기 잠 이기고 노는 아기 그 아이가 우리 아이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