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생후 40일 아기 - 단두증... 니노필로우 구입 고민중

by 솜비 2023. 10. 6.

 

 

10월 4일 수요일 (생후 39일 아기)

 

한 일주일~열흘 전부터 둘째가 분유 먹을 때마다 짜증내거나 울곤 한다.

분유 양이 적게 나와서 짜증이 난다거나 아니면 입이 커졌는데 젖꼭지가 작아서 성에 안차서거나..

후자의 경우가 아닐까 추측중이다.

하필 일주일 명절 연휴에 배송 안되는 날짜까지 하면 거의 열흘을 배송이 안되는지라 

좀더 큰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를 시켰는데 이제서야 배송출발...ㅜㅜ

모유실감 젖꼭지가 도착할 때까지 존버해야한다. 

하필 쿠팡에도 없어서..ㅜㅜ

 

아기가 하루하루 얼굴이 달라보일 정도로 급성장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신생아 티는 진작에 벗었고.. 머리가 꽤 커져서 걱정했는데 둘레를 재보니 이상이 있는 정도는 아니고 평균이었는데

똑바로 누워서 자는걸 좋아하다보니 약간 단두증이 생기면서 머리가 커보이는 것 같다.

빨리 머리 교정해주고 싶은데...ㅜㅜ 니노 필로우 살까... 고민중...

 

 

 

 

10월 5일 목요일  (생후 40일 아기)

 

산부인과에 가기 전에 보건소에 들러서 산후조리 지원금 신청. 2가지는 조건이 아직 안되어서 신청을 못했다.

출산 후 한달이 지나서 산후검진을 받았다.

자궁암검사, 골밀도 검사, 피검사, 초음파 검사 등인데 초음파랑 골밀도 상에서는 이상이 없고, 

다른 결과는 1~2주 후에 나온다고 한다. 

병원에 온 김에 독감 예방접종도 유료로 맞았다.

나는 걸려도 상관 없는데 독감 예방접종도 못맞는 갓난아기가 있으니 혹시 내가 걸렸다가 옮길까봐..

돈내고 독감 예방접종 맞는건 처음인 것 같다. 

임신했을 때 무료로 맞은 적은 있어도..ㅎㅎ

 

오늘부터 유아도 무료접종 시작이어서 나나 어린이집 끝나고 바로 병원으로 갔다. 

몇주를 괴롭혔던 코감기(축농증까지 갔었던 ㅜㅜ)도 진료봤는데 싹 나았다고 해서 다행이었다.

주사 맞는다고 말을 안하고 데려갔다가 갑자기 주사를 맞혀서;; 어리둥절 하다가 울었다.

오히려 애기때보다 더 길게 울었다. 계속 아프다고 하면서 울어서 많이 달래주었다.

 

집에 올때는 걸어서 이것저것 구경하면서 왔다. 

항상 택시타고 갔다가 걸어서 집으로 ㅎㅎㅎ

 

 

# 생후 41일 아기 생후 40일 아기 단두증 니노필로우 구입 고민중 독감 예방접종 무료 접종 유료 접종 # 생후 41일 아기 생후 40일 아기 단두증 니노필로우 구입 고민중 독감 예방접종 무료 접종 유료 접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