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장점 단점, 3년 이용 후기

by 솜비 2023. 10. 23.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은 국내 최초로 운행 거리에 따라 계산된 보험료에 기본료를 더해
월별로 납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인데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과 단점, 3년 이용 후기를 정리해보았다.
더불어 자동차보험 가장 싸게 가입하는 방법과 자동차보험 가입할 때 꼭 챙겨야할 특약들도 정리해보았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퍼마일은 현대자동차, 알토스벤처스, 한화, SK텔레콤 등이 합자해서 만든 국내 최초 디지털 보험사이다.
타보험사의 다이렉트와 같이 인터넷을 통해 가입하는 보험이며 보험설계사가 없다.
가입 방식은 인터넷으로 누구나 쉽게 비대면 방식으로 가입이 가능한데,
나에게 맞는 다양한 특약 할인들로 보험료를 더 적게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납입 방식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은 국내 최초로 운행 거리에 따라 계산된 보험료에 기본료를 더해 월별로 납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이다.
1km 운행마다 보험료를 산출하는데 매달 보험료를 납입하는 월정산형과 1년치 보험료를 납입하는 연납후 정산형이 있다.

 

월정산형
기본료+월 주행거리만큼 정산되어 매월 후불로 납입하는 방식
1년 총 13회, 매월 운행한 거리만큼 납입하는데 최초 1회는 1000km 운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납입하고,
마지막 13회때 운행 거리를 계산해서 차감 또는 환급받는 방식이다.

 

연납후 정산형
최초 가입 시 1년치 보험료를 한번에 납입하고, 1년 뒤 정산 시점에 실제 주행한 거리에 따라 환급받는 방식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의 월정산형에 가입하면 캐롯플러그를 보내주는데
이 캐롯플러그를 시거잭에 꽂으면 실시간으로 주행거리를 알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가 산출된다고 한다.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캐롯플러그에 있는 SOS 버튼을 누르면 바로 사고접수가 가능하고,
중대사고가 발생했을 때에는 AI가 사고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출동한다고 한다.

 

주의
캐롯플러그를 고의로 탈거하거나 장착되지 않은 상태에서 운행하면 보험회사가 이를 인지하고
1일 500km 또는 연간 24000km를 운행한 것으로 간주하고 보험료를 산정한다.
또, 보험 계약이 만료되거나 해지된 후에는 만료일 및 해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반납해야 한다.
캐롯플러그는 주행거리 측정도 하지만, GPS를 통해 보험사에 차량의 위치를 전달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이 개인정보 보호 측면에서 찝찝하여 가입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3년 이용 후기

장점

1. 21살부터 운전했고 나이는 28세, 보험료는 타사보다 30~40만원 더 싸고, 애니카보다는 50만원 정도 더 싸다.
연간 주행거리가 1.8만~2만 정도인데 지난달 2천키로 정도 운행했고, 기본비+운행비 합쳐서 8만원 나왔다.
1km당 25.5원(자차 포함) 한달 기본금액 3.3만 +한달 주행 약 2000km 5.5만 = 8.8만원
캐롯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현재 17000원 할인해줘서 대략 한달에 6만원 정도가 나온다.

최근 1년 연간 22만km를 탔고, 가입비, 주행거리, 기본료 포함 약 90만원 나왔고,
카드할인 20만원 정도, 포인트 할인 받아서 총 58만원 정도 지출되었다.
(애니카는 자차포함 130나왔었음)

 

2. 캐롯앱을 깔면 주행점수, 미션, 주행끝나면 포인트를 주는데 은근히 쏠쏠하다.
안전주행포인트를 1년에 8만원 조금 넘게 모을 수 있었다.
포인트로 보험갱신할 때 쓸 수 있고, 커피 쿠폰이나 주유쿠폰으로도 사용가능하다.

 

3. 제일 중요한 사고처리가 만족스럽다.
3번 정도 사고나고 렉카를 1번 불렀는데 타사랑 똑같이 처리해주고, 매우 친절하고 상황대처를 정말 잘해주셨다.
전에 가입했던 삼성화재 자동차보험과 비교했을 때 출동 서비스 차이는 없었다.

 

4. 사고났을 때 인터넷으로 보험회사 전화번호를 안찾아봐도 된다.
기기의 SOS 버튼을 누르면 10초 내로 캐롯에서 전화가 와서 알아서 위치파악 후에 처리를 해주었다.

 

 

단점

1. 캐롯이 타사 애니카, 현대해상에 비해 자기차량가액이 400~500만원 덜 나온다.
만약 전손 처리나 분손 처리를 해야 할 때 손해볼 수도 있을 것 같다.


2. 캐롯플러그 기기가 아주 조금 헐렁하다.
3년 정도 쓰다보니 주행 끝난 후 알림 문자가 와야 되는데 안와서 기기 확인해보니 인식이 안되어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사고가 나면 보험처리가 잘 될지 모르겠다.

 

 

종합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보통 1년에 1만키로 정도 이하면 캐롯이 유리하다.
세컨카라든가 주행거리가 짧고 단거리 위주로 다니는 자동차의 경우에 유리하다.

 

 

 

 

 

자동차보험 가장 싸게 가입하는 방법

우리나라에는 12개의 보험사에서 자동차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보험들을 짧은 시간 내에 가격 비교를 해 주는 '보험다모아' 라는 사이트인데 들어가서
‘개인용 자동차보험료 비교’를 클릭하여 내가 원하는 설계를 넣어서 보험끼리 비교해 보면 된다.
가격이 크게는 두 배 가까이 차이날 수도 있으니 잘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렴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좋지만, 사고 후에 일 처리를 잘해주는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임을 명심하자.

 

 

 

 

자동차보험 가입할 때 꼭 챙겨야할 특약들

1. 대인1은 필수!
2. 대인2 : 대인1으로 금액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가입금액을 무한으로 하여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혜택을 보는 것이 좋음
3. 대물 : 5억이상으로 하는 것이 좋음 (5억/10억 금액차이 별로 안나면 10억도 괜찮음)
4. 자손vs자상 : 자손은 급수별 한도에 걸리는 것이 많기 때문에 자상으로 가입(5억이상)할 것
5. 자기차량 손해(자차) : 차량 상태에 따라 가입하되, 물적사고 할증기준 금액은 200만원, 자기부담금은 20%(20~50만원)이하로 추천.
6. 무보험차 상해 : 5억 이상으로 하는 것이 좋음
7. 긴급출동 서비스 : 견인 거리 확대(50~60km) 해두는 것이 좋음

 

 

 

여기까지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과 단점, 3년 이용 후기,
자동차보험 싸게 가입하는 방법, 꼭 챙겨야 할 특약들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개인적인 의견이고, 각자의 상황에 따라 보험료는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예상 보험료 견적을 내보고 금액을 비교해본 후에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이나 특약을 넣어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