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80일 아기 - 속역류, 기저귀 발진 (네이처러브메레, 하기스 기저귀 변경)

by 솜비 2023. 11. 15.

 
 
 
11월 14일 화요일  (32개월 / 80일 아기)
 
둘째 아기가 한달 가까이 분유정체기였는데 오늘은 5번이나 140ml를 먹었다. 대박..
100~140ml, 수유횟수 7회, 하루 총량 910ml
먹는 양이 늘어난게 위에 약간의 부담이 된건지 게우는 횟수도 조금 늘었다. 
소화가 안되는지 자꾸 속역류 증상을 보여서 분유먹고 30분은 꼭 안고 있으려고 하고,
자던 애가 깨면 무조건 세워 안아서 토닥였다. 
 
[리뷰, 정보] - 아기 속역류 증상, 해결 방법 - 분유 정체기, 젖병 거부와의 관련성

 

아기 속역류 증상, 해결 방법 - 분유 정체기, 젖병 거부와의 관련성

제 경험과 우리 아기 기준으로 썼으며, 여기저기서 찾아본 정보를 더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리 아기에게 맞는 방법들을 찾아 적용했기에 완벽한 해결방법이라고 할 수 없으니 참고용으로만 봐

poof31.tistory.com

 


둘째 아기는 엄마가 봐주는 시간이 많은지라 엄마 얼굴이 익숙한지 엄마 보면 옹알이를 많이 하는 편이다.
나하고는 짧게 하고 마는데 그래도 푹 자고 일어나서 기분이 좋을 때에는 나하고도 꽤 오래 눈마주치고 옹알이를 해준다.
볼이 통통하게 살이 올라서 보기 좋다 :) 그래도 가끔씩 여리여리한 신생아 시기가 그립다. 
 
둘째 아기 기저귀를 한동안 네이처러브메레를 사용했다. 
선물받은건데 밴드부분이 넓고, 소재가 부드럽고 얇아서 좋았다.
근데 문제는 아기 고환과 가랑이에 발진이 올라온다는 것이었다.
기저귀를 열면 애기 고환과 가랑이가 항상 축축했는데 급기야 기저귀 발진까지 생겨서 비판텐으로 버티다가 점점 커져서
리도멕스를 이틀 발랐더니 많이 좋아졌다.
안되겠다 싶어서 네이처러브메레 사용을 중지하고, 하기스를 사용했다. 
가만 생각해보면 첫째도 네이처러브메레 쓰면서 발진 올라와서 쓰다가 말았던 것 같다.
 
아무튼 어제부터 하기스 사용했는데 오늘보니 기저귀 발진이 많이 좋아졌다.
기저귀 열 때마다 고환과 가랑이도 보송한 편이고.. 역시 하기스가 흡수력과 통풍이 좋은 것 같다.
 
# 아기 기저귀 발진 리도멕스 비판텐 네이처러브메레 기저귀 발진 네이처러브메레 기저귀 장점 단점 하기스 기저귀 발진 장점 단점 남자 아기 고환 기저귀 발진 속역류 증상 아기 분유 정체기 아기 속역류 아기 기저귀 발진 리도멕스 비판텐 네이처러브메레 기저귀 발진 네이처러브메레 기저귀 장점 단점 하기스 기저귀 발진 장점 단점 남자 아기 고환 기저귀 발진 속역류 증상 아기 분유 정체기 아기 속역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