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82일 아기 - 콧물 감기, 깊게 못자는 날

by 솜비 2023. 11. 17.

 
 
11월 16일 목요일 (32개월 / 82일 아기)
 
엄마가 김장을 해야 되서 오전에 나나 등원시키고 이후로는 계속 5시반까지 혼자 애(들)을 봤다.
엄마가 있을 때는 그렇게나 잘 자던 둘째 녀석이 오늘은 무슨 일인지 계속 토끼잠자고, 선잠자고..
도통 깊이 오래 자질 않았다. 
옆에 끼고 자도 마찬가지였다 ㅜㅜ...
뭔가 좀 하려고 할때마다 깨니까 원.. 그냥 포기하고 끌어안고 자도 깨고.
아무것도 못하고 하루가 다 갔다. 
 
둘째 아기가 아직 코가 그렁거려서 소아과 사람없을 때 12시가 다 되어서 가서 진료받고 약 처방도 받았다.
좀 심한듯 할 때 한번 먹였고, 이후로는 괜찮은 것 같아서 먹이지 않았다. 
콧물 빼주는 횟수나 콧물 양은 확실히 줄었다. 그래도 콧물이 누렇다가 하얗다가 그렁거리다가 안그러다가 한다.
콧물 빼주다가 피도 좀 났다고 하니까 콧물 빼주는 횟수를 좀 줄이면 괜찮아질거라고 하셨다. 
별다른 문제는 아닌가보다.
 
나나도 아직 콧물이 좀 많이 나오는데 대리처방이 안되서 여쭤보니 콧물이 심하지 않으면 안먹여도 된다고 하셨다. 
다만 지켜보다가 심해지면 병원에 데려오라고 하셨다. 
콧물이 아직 누렇고 양도 좀 있는 편이지만 코푸는 횟수가 많지 않아서 약 안먹고 좀 지켜봐도 될 것 같다. 
 
 
 
난 요새 잠이 부족해서 컨디션이 많이 안좋은지 이따금씩 어질어질하기도 하고, 으슬으슬 춥기도 하고,
몸살기처럼 온몸이 아프기도 하고, 소름이 몇번 끼치기도 하고..
아직 콧물이 줄줄 나고 가래도 있다. 
이번 감기가 꽤 오래 간다.
 
평소에 좋아하는 개그우먼 삼둥이 엄마의 에나스쿨 효소를 구입했는데
그게 안맞는지 생리통 비슷하게 배가 압박감 있게 아프면서 방귀가 나온다.
효과 좋다고는 하는데 평소같지 않게 아프니까 신경쓰인다. 환불각...ㅜㅜ.. 잘 맞길 바랬건만...
 
 
# 32개월 아기 82일 아기 콧물감기 콧물빼주다가 코피 깊게 못자는 날 에나스쿨 효소 구입 아니 왜 안맞냐구ㅜㅜ 효소 먹고싶다고... # 32개월 아기 82일 아기 콧물감기 콧물빼주다가 코피 깊게 못자는 날 에나스쿨 효소 구입 아니 왜 안맞냐구ㅜㅜ 효소 먹고싶다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