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기록

간헐적 단식 중간점검 몸무게

by 솜비 2019. 6. 13.

 

주중에는 웬만하면 16시간 공복을 지키는 간헐적 단식을 하려고 했고,

주말에는 간헐적 단식을 하지 않았다.

주중에도 하루 이틀정도 단식 시간을 지키지 않거나 야식을 먹은 적도 있고,

거의 탄수화물만 섭취한 날도 있었고, 배터지게 먹은 날도 있었다.

거의 아가리 다이어터급..

저녁을 웬만하면 단백질과 야채과일 위주로 먹어야 했는데 머릿속은 그러하나 쉽게 실행이 되지 않았다;;

식단을 일반식으로 할지라도 16시간 공복을 지키려고 노력했고,

야식 또한 딱 두번(한번은 야식이 아니라 저녁밥을 늦게 먹은것) 빼고는 먹은 적이 없다.

먹고 싶은게 있으면 꾹 참았다가 다음날 공복이 끝나고 먹었다.

현재 몸무게 간헐적단식 2주만에 -3kg을 찍었다.

순수 지방 무게만 빠졌다는 생각은 안든다.

아무래도 운동을 열심히 하지는 못했기 때문에 근육량이 줄었을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오랜만에 이만큼 빠진게 신기하다 :)

오늘 옷입으면서 다리 라인이 조금 날씬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게 기분탓이 아니었다는걸 몸무게를 재고서 알았다 ㅋㅋ 

 

사실 어젯밤에 탄수화물 위주의 저녁을 굉장히 늦게 먹은지라

빼박 쪘겠구나 싶었는데 아침에 재니까 그것도 아니어서 다행스러웠다 ㅎㅎㅎ

이만큼도 금방 다시 찔 수 있기 때문에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겠다.

요즘에는 먹는 양도 3분의1 정도는 줄어든 것 같고, 배고픔에도 익숙해진 것 같다.

조금 뺐다고 마음 놓지 말고 긴장하면서 계속 이렇게 해봐야겠다.   

 

 

#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일기 다이어트기록 다이어트 몸무게 기록 간헐적단식 16시간 단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