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

작은 쇼크... 여자와 남자의 세계관 인식 차이

by 솜비 2019. 10. 24.
심심할 때 가끔씩 보는 네이버 뿜에서 간혹 흙속의 진주처럼 유용하거나 유익한 글을 볼 때가 있는데
오늘 나에게 있어서 굉장히 색다른 글을 하나 보았다.
여자와 남자의 세계관 인식의 차이가 다르기 때문에
여자는 '나'를 중심으로 내 주변과 세상을 인식하고, 남자는 '나'는 객관적으로 떼어놓고 세상을 인식한다는 내용의 글이었다.

와... 나는 당연히 '나'를 중심으로 세상을 인식해가는 것이 당연하고, 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인식하는 줄 알았다.
근데 남자는 다르다니!!!!! 너무 색다르고 작은 충격이었다.
그럼 무엇을 기준으로 세상을 인식한다는 것인가!!!!! 

그렇다고 그 글에서 설명하듯이, '나'를 중심적으로 인식한 나머지 
고속도로를 달릴 때, 내가 타고 있는 차가 달린다는 것이 아닌, '나무들이 지나간다, 주변이 지나간다'고 인식하는 극단적인 것은 좀 아니지만...
아무튼 그 인식의 틀이 다르다는 것이 너무나 신선한 충격이었다.

여자는 말에 의미를 담아서 전달하고, 남자는 그 말을 겉으로 드러난 언표적 의미에만 집중하는 것도 
이미 알고 있던 터라 놀랍지도 않았고...
그래서 여자는 공감에 강하고, 남자는 공간에 강하다는 것도 알고 있었고 나머지 얘기들은 다 아는 사실들이었으나
'세상을 인식하는 기준이 다르다는 것' 그것 하나가 나에게 굉장히 와닿았다.
여태까지 다른 모든 사람들도 다 나와 같다고 생각했는데ㅜㅜ 작은 쇼크....



반응형

'일상,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포즈 아닌 프로포즈  (0) 2019.10.30
첫사랑에 대한 추억  (3) 2019.10.29
초면에 반말!  (1) 2019.10.20
셜록 홈즈 시즌4를 보고  (0) 2019.10.19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청 먹기 시작!  (0) 2019.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