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의 숲

[모동숲] 모여봐요 동물의숲 일기 3 - 타임슬립 하는 방법

by 솜비 2020. 5. 13.

[모동숲] 모여봐요 동물의숲 일지 3 / 리셋을 하다 / 타임슬립 하는 방법

혹시라도 저의 모동숲 일지를 차례대로 보고 계신 분께는 약간의 중복 정보들이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 

 

 

 

 

몇 번의 지형 노가다를 반복한 끝에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지형을 고르게 되었다. 

새로운 '체리블라섬'에서 다시 섬생활 시작 !!! ㅎㅎㅎ

[동물의 숲] - 모동숲 지형 노가다 (지형 고르기) 꿀팁

 

 

 

 

 

 

아... 이 화면을 몇번을 보는 것인가 ㅠㅠ...

리셋하고 새로이 정착한 내 섬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복숭아섬 >.<

심지어 초기 주민들도 다 귀여워서 너무 좋았다 ㅎㅎㅎ

무려!!! 지키미, 제시카!!! 대박적!!!!!!!!

 

 

 

 

 

 

섬 이름 정할 때마다 애들이 외치는 섬 이름 너무 귀엽 ㅋㅋㅋㅋ

이와중에 쫄깃쫄깃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시카랑 지키미는 자기가 좋아하는 걸 얘기한듯? ㅋㅋㅋ

 

이번에 리셋하고 짐을 옮길 때에는 최대한 간단하게 이사를 해서 옷이나 가구는 웬만한건 다 팔아 버리고 왔다 ㅠㅠ

두번째도 남편을 부려먹기에 미안해서 내가 좁디 좁은 주머니 20개로 ㅋㅋㅋ 열심히 왕복해서 혼자서 이삿짐을 옮겼다.

이삿짐을 최소화했지만, 상점을 짓는 데에 필요한 자재들은 최소한으로 남겨두었음 ㅎㅎㅎ

 

 

 

 

 

산뜻하게 머리와 옷을 바꾸고서 낚시를 나가보았다.

제법 물고기 그림자가 길쭉한걸 보니 곰치 아니면 리본장어인듯 ㅋㅋㅋ

 

 

 

 

 

 

여윽시~ 리본장어!!!

 

 

 

 

 

 

 

초반엔 물고기 잡는게 상당히 재미있다.

특히나 스위치 라이트와는 달리, 스위치 본체의 경우에는 조이콘에서 오는 진동으로 인해

낚시를 할 때의 손맛이 상당하다.

이게 처음에는 진동이 좀 시끄럽고 거슬렸는데 하다보니까 진동 때문에 낚시하는 맛이 쏠쏠하다!!!!

라이트라면 프로콘 사용을 추천함 ㅋㅋㅋㅋㅋ

프로콘 리뷰는 요기 링크 확인 ▶  [리뷰, 정보] - 닌텐도 스위치 프로컨트롤러 구입 후기 리뷰

 

 

 

 

 

 

 

 

 

약간의 타임슬립을 하다보면 ㅋㅋㅋ 금방 콩돌이가 상점을 열고 싶다고 한다. 

여기서 잠깐! 혹시 타임슬립(탐슬) 하는 방법을 모르는 동린이라면, 참고해주세요 :)

 

* 닌텐도 스위치 모동숲 타임슬립 하는 방법 *

모동숲 종료 후, 본체 설정본체 날짜와 시간 '인터넷으로 시간 맞추기'를 터치하여 OFF로 바꾸기

'현재 날짜와 시간' 터치  원하는 시간 선택 확인(OK) 

그리고 다시 모동숲을 켜면 내가 원하는 날짜로 옮겨져 있음!

 

 

 

목재, 단단한 목재, 부드러운 목재 각각 30개씩과 철광석 30개가 필요하다 ㅜㅜ

 

 

 

 

 

 

 

 

오리 주민들은 하나같이 다 졸귀졸귀인데, 지키미는 볼때마다 머리에 팬티를 쓰고 있는 느낌 ㅋㅋㅋㅋ

그래도 귀엽다 ㅋㅋㅋㅋ

귀여운 지키미가 가게 세울 자재 모으는 데에 쓰라며 철광석을 주었다 :) 

 

 

 

 

 

 

 

 

 

 

착한 제시카는... 응원만 해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또다시 독채 이주 플랜을 홍보해놓고서

뒤처리는 나에게 맡기는 악덕 업주 너굴....

아니 없는걸 애초에 홍보하지 말라고 멍충아!!! ㅠㅠ

 

 

 

 

 

 

 

다리 공사 키트를 만들어서 설치하고 나면 그때서야 집 3채의 터를 잡을 수가 있다.

문제는 이 때가 살짝 고비가 된다 ㅜㅜ

집의 내부와 외부에 놓을 가구들을 각각 3개씩 만들어야 하는데 그걸 3채나 완성해야 하니까...

총 18개의 가구를 만들어서 넣어놔야 함 ㅠㅠ 골치....

 

 

* 주의 * 초반에 내가 원하는 주민들을 데려올 수 있는 방법 !!!!

집터 3개와 가구 18개를 다 완성하고, 배치를 하면 랜덤으로 3마리의 동물이 이사를 오는데

랜덤이 아닌, 내가 선택해서 데려올 수도 있다.

 

집터 3개를 잡기 전에 마일리지를 구입하여 다른 무인도로 놀러 가면, 캠프파이어를 하는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

그 동물들에게 말을 걸어서 '우리 마을로 이사와' 설득해서 이사 약속을 받아놓으면

집터 3개 잡았을 때, 그때 이사오기로 약속했던 동물들이 이사오게 된다 :)

미리 마일섬 노가다를 해두면 집터 3개 잡기 전에 원하는 동물들을 3마리 데려올 수 있게 되는 것 !!!

집터 3개 + 가구 18개가 완성 되기 전까지만 해두어도 된다.

내부와 외부에 가구 18개까지 다 넣고 안내소에 가고 나면 자동으로 너굴이와 대화가 되면서 ㅠㅠ 

이 미션이 완료가 된다.

 

(나는 이걸 모르고 ㅠㅠ 아직 마일섬에서 동물들을 다 데려오지 않았는데 완료가 되어버려서...

결국 랜덤으로 3마리가 들어오게 되었다 ㅠㅠ)

 

 

 

 

 

 

 

첫번째 주택 예정지를 정하고 나면 너굴이한테 전화가 온다.

각 집에 필요한 가구는 집터 앞에 설치된 박스를 확인하면 실내용 가구 3개, 야외용 가구 3개가 뜬다.

 

 

(뭔가... 일을 부려먹기 위해 레시피를 주는 느낌)

 

 

 

 

 

필요한 가구가 무엇인지 확인하려면, 번호가 쓰여있는 박스 앞에서 A를 누르면 

필요한 실내용 가구, 야외용 가구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에 보이는 수동펌프, 새집, 아이언 가든 테이블, 의자들을 내가 열심히 만들어서 놓은 것들임 ㅠㅠ

솔직히... 초기 섬생활 중에 이 때가 가장 힘들지 않나 싶다.

특히나 모동숲을 아예 처음부터 시작하면... 빨리 완성하고 싶은 마음과 다르게

재료도 처음부터 모아야 하고 ㅠㅠ 하나하나 만들어서 놓는게 상당히 힘들게 느껴진다.

(난 리셋하느라 이 과정을 두번 반복했더니 진이 빠짐.... 심지어 재료가 대부분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ㅠㅠ)

 

 

 

 

 

 

더부살이를 하며 재료를 많이 모아두었기 때문에 그나마 쉽게 끝낼 수 있었다.

왔다갔다 하고, 손이 많이 가기는 했지만...!

 

 

 

 

 

 

 

 

 

 

 

 

빨리 마을이 안정화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폭풍 탐슬!!! 

(지나친 타임 슬립은 모동숲의 재미를 떨어뜨립니다)

동물의 숲은 '천천히' 하는 게임이고, 스토리의 끝이 존재하지 않고 매일매일의 섬 생활 자체를 즐기는 게임이기 때문에

타임슬립을 과하게 하다보면 재미가 확확 떨어지고, 할게 없다고 느껴지기 십상이다.

 

개인적으로 이미 남편 섬에서 더부살이를 하며 다 즐긴 부분이라 생각하여 타임슬립을 진행했다.

 

 

 

 

 

 

 

 

 

 

 

개관한 박물관에 찾아가 부엉씨와 인사도 하고 :) 

 

 

 

 

 

 

 

 

 

 

 

옷팔러 온 고순이에게 옷을 몇개 샀다.

옷을 사줘야 빨리 가게를 차리지 ㅋㅋㅋ

 

 

 

 

 

 

 

 

 

 

고순이에게 구입한 작업복을 입고서 집터 3개 중에 하나에 이사온 '캔디'를 만났다.

덩치가 커서 ㅋㅋㅋ 개인적으로 큰곰은 안좋아하는데..

캔디는 나름 귀여운듯 ㅎㅎ

 

 

 

 

 

 

 

 

 

 '파니의 섬'에 놀러오라고 초대받았다.

튀동숲에서는 캠핑장을 지키던 파니엘이였는데 ㅎㅎㅎ 이제는 아예 따로 섬에서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그 섬에서는 동물 주민들과 말 그대로 '스튜디오 촬영'을 할 수 있는데

스튜디오를 내가 원하는 대로 꾸며서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예쁜 '섬 가족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오구오구 집이 생겼어요? 오구오구 ㅋㅋㅋ 지키미 너무 귀엽다.

말버릇도 '꾸왁' ㅋㅋㅋ

 

 

 

 

 

 

 

 

 

 

우리마을 특산물인 국화꽃과 복숭아.

강 바깥에는 귀찮아서 정리작업을 미루고 있다 ㅋㅋㅋ

할게 없을 때 해야지~ 하면서 ㅎㅎㅎ

 

 

 

 

 

 

 

 

처음으로 지키미가 리액션을 알려주어서 드디어 나도 리액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제시카한테서는 조개 스피커 레시피를 받았다 ㅎㅎ

개이득의 날 >.<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사진 캡처 스샷 옮기는 방법 3가지는 아래 링크 참고 >.<

[동물의 숲] -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숲 사진 캡처 옮기는 방법 3가지

 

#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숲 사진 캡처 옮기는 방법 3가지 사진 캡쳐하는 방법 사진 찍는 방법 동영상 찍는 방법 스샷 찍는 방법 모동숲 사진 캡쳐 모동숲 동영상 캡쳐 캡처 모동숲 사진 동영상 옮기는 방법 스샷 옮기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 스샷 사진 동영상 캡처 캡쳐 옮기는 방법 캡처보드 캡쳐보드 모동숲 에디션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숲 사진 캡처 옮기는 방법 3가지 사진 캡쳐하는 방법 사진 찍는 방법 동영상 찍는 방법 스샷 찍는 방법 모동숲 사진 캡쳐 모동숲 동영상 캡쳐 캡처 모동숲 사진 동영상 옮기는 방법 스샷 옮기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 스샷 사진 동영상 캡처 캡쳐 옮기는 방법 모동숲 에디션 캡쳐보드 캡처보드 모여봐요 동물의 숲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