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육아 일기

18개월 아기 언어 발달 - 색깔 개념, 문장 사용

by 솜비 2022. 10. 14.


575일 아기. 18개월 26일

언어
요새 '엄마 어딨지? 아빠 어딨지? 여기 있지!', '맘마 먹을래' 와 같이 이런 문장 단위의 말들을 한다.
'좋아해, 좋아해요' 같은 서술어도 곧잘 하는데 ㅎㅎ 이건 뜻을 정확히 아는지 좀 의문이다.
안좋아하는걸 물어도 좋다고 하는 경우가 있어서~

'빨간색 어딨지?' 처럼 기본 색깔을 물으면 잘 짚는 편인데 틀리기도 하고,
'이게 무슨 색이야?' 하면 '빨간색' 하고 빨간색, 파란색은 확실히 잘 대답함 ㅋㅋㅋ
나머지 색깔은 아직 발음이 잘 안되는 것도 있고, 색깔 개념이 덜 잡힌 것도 있어서 대답을 잘 하지는 못한다.
근데 색깔 묻는걸 정말 좋아하고, 관심도 엄청 많아서 시도때도 없이 무슨 색인지 묻는다.
모양 개념도 슬슬 알아가는 중인데 동그라미는 확실히 알고, 나머지 세모, 네모 등의 모양 개념은 아직 헷갈려하고있다.

자주 보는 숫자는 궁금한지 묻기도 하고, 내가 알려주기도 했는데
2만 확실히 알고 (본인 트레이드 표정이 '이~!'여서 그거랑 연계했더니 금방 익힘 ㅋㅋㅋ)
나머지는 아직 모름 ㅎㅎ
숫자 개념을 배우는건 두돌은 지나야 하지 않을까 싶다.

요즘에 책에서 뭔가를 내가 물어보면 자기 나름대로 옹알옹알 대답을 하는데
예를 들어, 새를 가리키면 이미 평소에도 잘 발음하는 단어니까 '새'라고 대답하면 되는데
'응뗴무' 이런식으로 외계어로 대답하곤 한다. 이유가 뭔지 모르겠음;;;
뭔가 나한테 추가적인 다른 말을 하고 싶은건지.. 예를 들어 노란색 새! 이런식으로 말하고 싶은걸까?
이유를 알 수 없음 ㅎㅎ






오늘 일기

분명 일기예보를 보고 오늘 흐림이라고 해서 뽀로로 테마파크에 가기로 했는데
웬일 날씨가 좋다.... 마지막까지 딴데갈까 고민했는데 눈물을 머금고 뽀로로 테마파크로 일단 출발..
날씨가 너무 좋았다ㅜㅜ 물론 제주도가 지역마다 날씨가 확확 달라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날씨가 좋으니 야외에서 놀지 않은게 너무 아쉬웠다.

아니 평일 낮인데도 사람이 왜그렇게 많은것인지;;;
뽀로로 & 타요 테마파크는 실외는 딱히 볼게 없었고.. 실내는 나름 잘되어있는 것 같았다.
규모가 엄청 크진 않았고, 뭔가 놀고 있는 공간들도 많아 보였는데
키즈카페같은 뽀로로존이랑 타요존을 매우 좋아했다. 역시 키즈카페가 갑 ㅎㅎ
놀이시설은 100cm 미만이라서 4~5개밖에 이용을 못했는데 아무리 애기용이여도 너무 움직임이 미미한 놀이기구 뿐이라..
18개월인 우리 아기도 시시해하는 느낌...
놀이기구 한번씩 이용하고, 나머지는 웬만하면 키즈카페존에서 놀게 했는데
2시간만 이용했어도 나쁘지 않았을 것 같기도 하다.
애들은 아쉽겠지만, 엄마아빠 입장에선 가성비 최고일듯...

퍼레이드 쫓아가서 뽀로로랑 사진찍지 않은게 조금 아쉬웠으나 놀이기구 대기해야 해서ㅜㅜ 계속 참여를 못했다.
인기있던 빨간 자동차도 삼고초려끝에 탈 수 있었다.
(점검시간때문에 쫓겨나고, 아기가 졸리다고 칭얼거려서 포기하고, 3번째 만에 탑승 ㅎㅎ)

그래도 뽀로로 실컷 보고 키즈카페 같은 놀이시설에서도 많이 놀고
뽀로로존만 끊었으면 못놀았을 타요존!!! 미끄럼틀도 좋아해서 서너번 탔고, 트램펄린들을 세상 좋아해서 ㅋㅋ
엄청 즐겁게 놀았다. 뽀로로존만 2시간권 끊었으면 매우 아쉬웠을뻔...ㅜㅜ
그런 점에서는 종일권 끊은게 잘한 일이었다 ㅎㅎㅎ

애들이 좀 커야 다른 엄빠들처럼 테이블에 자리 차지하고 앉아서 쉴텐데
애기가 어리니까 계속 쫓아다니고 같이 타주고, 붙잡아주고... ㅠㅠ오늘은 엄마 아빠가 더 힘든 날인 것 같다.
심신이 지쳐서 집으로 돌아왔다.
일찍 자야지! 하고서 또 도돌이표처럼 반복되는 늦은잠 ㅠㅠ..
애기 재울때 잠깐 자버리면 꼭 늦게 자게 된다...ㅜㅜ



# 제주 한달살이 제주 한달살기 18개월 아기와 제주 18개월 아기랑 제주도 가볼만한 곳 아기랑 제주도 갈만한 곳 아기랑 제주 여행할만한 곳 아기랑 제주 가볼만한 곳 돈내코 계곡, 서귀포 치유의 숲, 중문대포주상절리, 청굴물, 김녕해수욕장, 삼양검은모래해변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도 한달살이 제주댁 하고 싶다 19개월차 아기 돈내코 계곡, 서귀포 치유의 숲, 중문대포주상절리, 청굴물, 김녕해수욕장, 삼양검은모래해변 뽀로로 테마파크 제주 뽀로로 타요 테마파크 제주 뽀통령 18개월 아기 뽀로로테마파크 19개월 아기 뽀로로 테마파크  제주 한달살이 제주 한달살기 18개월 아기와 제주 18개월 아기랑 제주도 가볼만한 곳 아기랑 제주도 갈만한 곳 아기랑 제주 여행할만한 곳 아기랑 제주 가볼만한 곳 돈내코 계곡, 서귀포 치유의 숲, 중문대포주상절리, 청굴물, 김녕해수욕장, 삼양검은모래해변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도 한달살이 제주댁 하고 싶다 19개월차 아기 돈내코 계곡, 서귀포 치유의 숲, 중문대포주상절리, 청굴물, 김녕해수욕장, 삼양검은모래해변 뽀로로 테마파크 제주 뽀로로 타요 테마파크 제주 뽀통령 18개월 아기 뽀로로테마파크 19개월 아기 뽀로로 테마파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