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

교정일기 - 교정 4년 1개월차 치과 방문

by 솜비 2020. 3. 22.

 

교정한지 벌써 4년이 되었다니!!!!! 믿어지지 않음

왜이렇게 시간이 빨리 가나 ㅠㅠ 그만큼 늙어가는구나...

 

치과 방문일이 얼마 남지 않았었는데 마침 치아 안쪽의 부착된 유지장치도 떨어져서

(딱딱한 것을 먹다가 ㅠㅠㅋㅋㅋ)

어제 치과에 방문했다.

치과 가서 확인해보니 다담주가 치과 방문일이 아니었음 ㅜㅜㅋㅋㅋ

내가 잘못 메모해둔 거였음...ㅜㅜ

원래 7월에 예정되어 있었던 거였다.

아무튼 그래서 다시 유지장치를 부착하고, 원장님 진료(?)를 봤는데 밤에 끼는 유지장치를 좀 조여주셨다. 

아직 공간이 살짝 남아있다며... (그래서 늘 치실은 필수임. 이제 습관되서 불편한 것도 없음)

그리고 진료는 1년 후로 잡아주셨다.

이제 안쪽 유지장치는 떼고 싶은데 ㅠㅠ 지난번에 물어보니 계속 착용해야 한다고 하여 안습 ㅠㅠ...

 

암튼 집에 와서 잘때 유지장치를 착용했는데 원장님이 조여 놓으셔서

착용할 때 뻑뻑했다ㅜㅜ 

설마설마했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이빨이 겁내 아프다ㅠㅠ 이느낌은 마치 교정을 처음했을 때의 느낌 ㅋㅋㅋ

어차피 쓰다보면 조금 헐거워지는 것도 있다던데 내가 잡아늘리려고 해도 절대 안늘어남....

빼박 한동안 아프겠구나 ㅠㅠ

계속 뭔가 집어넣기만해서 치아 없는 할머니처럼 보이게 되는게 아닌가 걱정이 되는데 ㅋㅋㅋ

그정도까진 아니겠지만 또 쓰잘데기없는 걱정이 들었다 (잠깐)

 

 

 

 

 


<교정 일기> - 시간순

[리뷰, 정보] - 광명 바른S치과 교정 후기 1

[리뷰, 정보] - 광명 바른S치과 교정 후기 2

[일상, 생각] - 혐오주의) 드디어 교정기를 뺐다

[일상, 생각] - (치아교정일기) 유지장치 착용중..

[일상, 생각] - 치아교정일기 - 유지장치 빠짐

[일상, 생각] - 2년 5개월차 치아교정일기

[일상, 생각] - 유지장치 착용 3개월 교정일기

[일상, 생각] - 2년 7개월차 교정일기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교정한지 3년이 되었다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교정 3년 2개월 차 치과 방문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3년 9개월차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3년 11개월차 치과 방문



 

# 교정 후기 교정일기 교정 기록 치아 교정 앞니 교정 토끼이빨 교정 교정 4년 교정 4년차 광명바른S치과 교정 교정 후기 교정일기 교정 기록 치아 교정 앞니 교정 토끼이빨 교정 교정 4년 교정 4년차 광명바른S치과 교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