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

교정일기 - 3년 11개월차 치과 방문

by 솜비 2020. 1. 20.

 

 

* 참고 : 광명 바른S 치과 후기 및 다른 교정 일기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교정 3년 11개월차 (그 중 유지장치 착용 1년 9개월차) 한달이면 4년이 된다 세월 참 빠르다.

엊그제 딱딱한 생밤을 씹어먹다가 치아 안쪽의 교정유지장치가 빠졌다ㅠㅠ

귀찮지만 또 먼길을 가야하는구나 ...ㅠㅠ

안그래도 4월에 진료 예약되어 있는데 이번에 그냥 한번에 봐달라고 해야겠다~하고 갔다.

 

치과 갔는데 다른게 문제가 아니고 옛날에 신경치료를 했던 치아를 씌워야지, 씌워야지 하고서 안씌우고 있었는데

계속 안씌운채로 힘을 받는중이라... (재수없으면) 치아가 깨질 수도 있다고 한다.

오른쪽 위 작은어금니인데 치아 깨져서 임플란트 하는 것보다는 씌우는게 낫지 싶어서 해달라고 했다.

(너무 오래되서 씌워야 하는지도 까먹고 있었음)

 

암튼 그래서 마취해서 치아 깎아내고, 본뜨고.. 잠깐 하고 오면 될줄 알았는데 2시간이 넘게 걸려버렸다ㅜㅜ

치과는 그냥 가기만 하면 돈이라니까 ㅠㅠ

또 다음번에 와서 씌워야 하니까 세상 귀찮게 되었다.

 

밤에 끼는 유지장치는 상태를 보시더니 약간 헐거워졌다고 조금 조여주셨는데

으아니 ㅋㅋㅋㅋ 끼고 자고 일어나면 넘 아프다ㅜㅜㅋㅋㅋ 교정기 다시 낀 느낌으로 아프다 ㅋㅋ

겁나 조여주나보다ㅠㅠ

 

 


<교정 일기> - 시간순

[리뷰, 정보] - 광명 바른S치과 교정 후기 1

 [리뷰, 정보] - 광명 바른S치과 교정 후기 2

 [일상, 생각] - 혐오주의) 드디어 교정기를 뺐다

 [일상, 생각] - (치아교정일기) 유지장치 착용중..

 [일상, 생각] - 치아교정일기 - 유지장치 빠짐

 [일상, 생각] - 2년 5개월차 치아교정일기

 [일상, 생각] - 유지장치 착용 3개월 교정일기

 [일상, 생각] - 2년 7개월차 교정일기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교정한지 3년이 되었다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교정 3년 2개월 차 치과 방문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3년 9개월차

 

# 교정일기  # 토끼이빨 교정 토끼이빨 튀어나온 이빨 치아교정 교정 치과 교정 교정 치과 추천 치과 광명 치과 추천 광명 치과 교정 전문 치과 # 광명 바른 s치과  # 유지장치  # 교정기   # 교정 4년 # 유지장치 치과 방문 추천 교정전문치과 교정일기 교정기록 

 

반응형

'일상,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식성 기관지염 증상  (0) 2020.01.29
앞으로 근로계약서는 꼭 작성해야 겠다.  (0) 2020.01.23
수업 준비  (0) 2020.01.16
감기에 시달리는 중  (2) 2020.01.15
열정 강요  (0) 2020.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