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

교정일기 - 교정 5년 4개월차 치과 방문

by 솜비 2021. 6. 16.

 

1년 3개월 만에 치과에 가게 되었다.

원래 3월에 갔어야 했는데 출산직후여서 못가고 미뤄두었다가 아기가 좀 크면 가야지 했는데

급 어제 탕수육 먹다가 오른쪽 아래 부착되어있는 유지장치가 떨어져서 가게 되었다 ㅋㅋ

다행스럽게도(?) 남편이 오늘까지 코로나 백신 얀센 맞고서 집에서 휴식중이라서 

아기를 맡기고 다녀올 수가 있었다.

 

일단 떨어진 유지장치 접착제(?) 갉아서 떼어내고서 새로 붙여주시고

원장선생님이 오셔서 봐주셨는데 밤에 끼고 자는 유지장치를 끼워보시더니 

잘 들어가고 상태도 좋다고 이제부터는 일주일에 2~3번만 착용해도 된다고 하셨다.

만세!!!! ㅋㅋㅋ

사실 까먹을땐 이틀에 한번 끼곤 했지만...

출산하고서는 하루만 안끼워도 엄청 뻑뻑해져서 뼈가 많이 움직이는 시기인가보다 하면서 엄청 열심히 끼웠었다.

웬만해서는 안빼먹고 착용하고 잤다.

덕분에 출산하고서도 치아들이 틀어지지 않고 유지가 잘 되었던 것 같다.

매일 착용 안하고 일주일에 2~3번만 착용해도 된다고 하니,

잘때 침대에 누워서 '아..! 교정기!!!' 하고 벌떡 일어나서 착용하고 잤었는데

'아...교정기 착용 안했네 내일 하지뭐' 하면서 그냥 자도 된다는 점이 좋다 ㅋㅋㅋ

 

그리고 오늘 스케일링도 했는데, 1년만에 스케일링을 하는거라 이가 너무 시리다.

임신했을 때 스케일링 받았으면 무료였을텐데ㅜㅜ 조산기때문에 그 혜택을 못받고 출산하고서야 돈내고 받네ㅠㅠ...

 

작년에 내가 치아에 부착한 유지장치 언제쯤 뗄 수 있나요? 하고 물었었는데

그새 까먹고서(좀전에 작년 교정일기를 보고 알았음 ㅋㅋ) 오늘 또 물어봤더니

'반평생 하셔야 돼요' 라고 대답하셔서 슬픔...ㅠㅠ..... 

그냥 내 치아의 일부라고 생각하며 살아야지 ㅠㅠ

 

 

 

 

 

<교정 일기> - 시간순

[리뷰, 정보] - 광명 바른S치과 교정 후기 1

[리뷰, 정보] - 광명 바른S치과 교정 후기 2

[일상, 생각] - 혐오주의) 드디어 교정기를 뺐다

[일상, 생각] - (치아교정일기) 유지장치 착용중..

[일상, 생각] - 치아교정일기 - 유지장치 빠짐

[일상, 생각] - 2년 5개월차 치아교정일기

[일상, 생각] - 유지장치 착용 3개월 교정일기

[일상, 생각] - 2년 7개월차 교정일기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교정한지 3년이 되었다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교정 3년 2개월 차 치과 방문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3년 9개월차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3년 11개월차 치과 방문

[일상, 생각] - 교정일기 - 교정 4년 1개월차 치과 방문

 

 

# 교정 후기 교정일기 교정 기록 치아 교정 앞니 교정 토끼이빨 교정 교정 5년 교정 5년차 유지장치 떨어짐 딱딱한 음식 먹다가 유지장치 떨어져서 치과 방문  광명바른S치과 교정 유지장치 부착 밤에 끼우는 유지장치 밤에 잘때 끼는 유지장치  교정 후기 교정일기 교정 기록 치아 교정 앞니 교정 토끼이빨 교정 교정 5년 교정 5년차 광명바른S치과 교정 유지장치 부착 밤에 끼우는 유지장치 밤에 잘때 끼는 유지장치 유지장치 떨어짐 딱딱한 음식 먹다가 유지장치 떨어져서 치과 방문 


 

반응형